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 새로운 유심교체 때문에 몇가지 문제가 있었지만, 그래도 잘 해결되었고 덕분에 이렇게 괜찮은 콘텐츠 꺼리도 얻어서 상당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언제나 위기는 기회를 동반한다. 따라서 위기 때마다 이것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회라는 사실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SIM 카드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오류를 해결하자


우선 샤오미 스마트폰에서나 볼 수 있는 오류 중 하나가 바로 SIM(유심) 오류다. 알림센터에 "SIM 카드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라고 하는 무시무시한 말을 그냥 두고 볼 수가 없다. 미 계정에 휴대폰 정보도 등록했지만 소용이 없다.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어처구니 없게도 정말 SIM(유심)오류가 맞다. 신호를 제대로 못 받아서 생기는 오류로, 휴대전화번호가 유심에 없어서 나오는 에러 메세지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휴대전화의 유심 상태를 먼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 SIM 상태로 들어가 보시면 맨 밑에 내 휴대전화 번호가 있다. 여기에 "알 수 없음" 으로 뜨면 심카드 오류 메세지가 뜬다. 따라서 해당 문제는 통신사에서 번호를 제대로 쏴줘야 하는 문제이므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내 유심에 휴대폰번호좀 다시한번 신호를 보내달라고 요청하면 해결 된다.


만약 이렇게 해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유심이 문제거나, 기기가 문제거나 둘 중 하나다. 유심을 만약 다른 언락폰 공기기가 있다면 옮겨서 테스트 해 보면 더욱 확실히 어떤 쪽이 문제일지 알 수 있다. 확률적으로 둘 중 하나가 문제라면 유심이 문제일 확률이 크다. (기기고장은 거의 희박함)




이 문제는 국내 스마트폰의 데이터 서비스 오류와도 관계가 있다. 따라서 일단 신호 문제인건 분명하므로, 휴대전화를 제대로 쏴달라고 요청하면 해결 된다. 특히 국내에서는 유심에 휴대전화 신호를 010으로 지정하여 보내는게 대부분이라 해외 스마트폰에 연결했을 때, 이런 에러 메세지가 뜰 확률이 높다. +82 10 으로 국제번호 형식으로 신호를 받게끔 해달라고 요청을 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끝.


'데이터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통신 오류 해결 방법

샤오미 미맥스2 일주일 사용후기 (장단점 요약)

샤오미 홍미노트4 한국어 설정 방법 (글로벌 롬)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