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헬로모바일로부터 통화품질 때문에 해결책으로 새로운 유심을 받았다. 하지만 새 유심이 반갑지 않았던 모양인지 단말기는 신호는 잡는데 전화와 데이터가 불능 상태에 빠졌다. 스마트폰 알림창에는 삼각형 안의 느낌표 모양 아이콘과 더불 어"데이터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라고 하는 경고가 딱 떠있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데이터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하기


이 문제 때문에 하루종일 전화통화를 할 수 없었다. 또한 데이터 사용도 못했다. 다행히 와이파이라는 좋은 방법이 있어서 인터넷은 되었지만, 그것도 집 안에서만 사용하지 어디 밖에 나가면 실시간으로 사용이나 할 수 있나? 고객센터에 전화해봐도 이 친구들도 잘 모른다. 아직까지 중소기업 통신사는... 한계가 참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다. 싼 맛에 쓰지라는 인식은 다른 사람이 만드는게 아니다. 해당 통신사의 정확하지 않은 대응 때문에 생기게 된다.


이 문제는 구글링을 통해서 필자가 고객센터 직원에게 해결책을 제시하며 문제가 깔끔히 해결 되었다. 원인은 유심에 전화번호 신호를 받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원인으로, 이 때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휴대폰 전원을 2~3회 껐다 켜는 것인데 실제로 통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해결책은 간단하다.



▲이런 경우가 발생하면 사람을 정말로 빡치게 만든다.


우선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건다. (전화가 안 되니... 빌리거나 유선으로 하거나...) 그리고 지금 내 유심에 핸드폰 번호가 없는 것 같으니, 신호를 다시 쏴 달라고 요청하면 끝이다. 정말 간단하지 않은가? 이 문제 하나를 기술그룹에서도 해결을 못 해줬다. 설마하고 다른 원인을 찾느라 물론 고생하신건 알겠지만, 생각보다 문제의 원인은 아주 기본적인 것에서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했으면 좋겠다.




왼쪽이 증상 발생 시의 내 휴대전화 번호 상태다. 알 수 없음이라고 뜬다. 그리고 신호를 정상적으로 받게 되면 이렇게 +82를 시작으로 하여 010-0000-0000 번호를 정상적으로 부여받게 된다. 이제 여러분들을 괴롭히던 데이터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에러 메세지는 더 이상 뜨지 않을 것 이다.


만약 신호를 정상적으로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심에 번호가 제대로 등록되지 않는다면, 유심 불량이거나, 스마트폰 기기 문제일 수 있으니 우선 다른 스마트폰이 있다면 교체 후 테스트해보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추가적으로, 미맥스2 혹은 샤오미 관련 스마트폰에서 'SIM 카드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라고 하는 에러 메세지 또한 이와 관계된 문제이므로, 반드시 통신사로부터 유심에 정상적으로 휴대전화 번호를 받고 있는지부터 점검하시기를 바란다. 끝.


샤오미 미맥스2 일주일 사용후기 (장단점 요약)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2C 사용 후기

샤오미 미맥스2 'SIM 카드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