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요즘 배틀그라운드를 재밌게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솔로 플레이 보다는 지인들과 팀을 구성해서 플레이 하는게 더 재밌다. 근데 어느때부터인가 컴퓨터를 켤 때마다 자꾸 스팀 관련 에러메세지가 뜬다. "충돌하는 소프트웨어 발견됨" 하면서 ImageSAFERFilter.dll 이라고 하는 에러가 있다는 내용이다. 크게 게임하는데 이상은 없지만, 괜히 신경쓰인다. 한번 해결해보자.


Steam ImageSAFERFilter.dll 에러 해결하기

먼저 오류 파일의 이름을 살펴보자. 딱 보아하니 뭔가 이미지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필터라는 내용이다. 이 DLL 파일은 인터넷에서 스크린샷을 감지해서 막는 시스템 파일이다. 최근 인터넷 이용 중 금융 관련 사이트를 이용했다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생긴 파일이다. 지우면 바로 해결이 되겠지만, 차후에 다시 금융기관을 사이트에서 이용하려면 다시 재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따라서 이 부분을 사용 할 때에만 쓰고,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게만 하면 문제는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한방에 허무하게 해결되니 살짝 맥이 빠지지만 이제 절대로 스팀 오류메세지는 다시는 나타나지 않게 되었다.


충돌하는 소프트웨어 발견됨 :

Steam 프로세스 안에서 호환되지 않는 ImageSAFERFilter.dll 버전이 발견되었습니다. (MarkAny ContentSAFER / Samsung KIES와/과 관련)

Steam 또는 게임을 실행하는데 크래시 또는 네트워크 느림 현상을 경험하고 계시면 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시던가 삭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로 이 메세지다. 딱히 기능상 문제는 없지만 신경이 쓰이고 기분 나쁘다! 녀석을 없애주자.


필자는 윈도우10을 사용하기에 이 운영체제 기준으로 설명을 드린다. 윈도우 맨 밑의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관리자로 들어간다.


그리고 서비스 탭에서 Image Protection 이라는 서비스를 찾는다. 딱 하나가 실행 중일 것이다.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서비스 열기로 들어간다.


이제 새로운 창이 열렸을 것이다. 여기에서 마찬가지로 Image Protection Service 를 찾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간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속성창이 뜬다. 저기 표시된 부분처럼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다음번 컴퓨터 재시작 부터는 스팀 에러 메세지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렇게 해서 눈엣가시처럼 언제나 눈쌀을 찌푸리게 했던 녀석은 이제 더 이상 눈 앞에서 나타나지 않게 되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