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음성 문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단돈 16000원 이벤트 연장 소식

지난달에 종료되었던 헬로모바일의 16,000원 무제한 요금제가 한번 더 진행된다. 기간은 아직은 넉넉한 올해 말인 2017년 12월 31일 까지다. 거의 3개월이 남은 샘이다. 필자는 지난달인 8월에 노트7을 과감히 환불하고 중고 갤럭시S7을 직거래해서 구매하였다. 그리고 번호이동으로 유심만 개통해서 S7에 넣어두고 현재 잘 사용하고 있는 중 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MVNO 통신사 헬로모바일은 국내 No.1 알뜰폰 통신사!


예전에 알뜰폰이 한창 인기를 끌 때, CJ에서 강력하게 밀어붙였던 헬로모바일 통신사! 그 때 아마 꽤 많은 가입자를 남겼던 것으로 기억한다. 필자 또한 헬로모바일을 예전 넥서스5 시절에 이용했던 적이 있는데, 진짜 저렴하고 품질도 상당히 괜찮았었다. 그 기억이 아직도 남아있어 이번에 16000원 요금제 이벤트 때, 망설임 없이 과감히 위약금을 물고 LG유플러스에서 헬로모바일로 환승에 성공했다. 이제 이번달부터는 정상적으로 한달 16,000원 요금제가 적용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8.7.29. 업데이트 내용>


알립니다. 현재 16,000원 무제한 요금제는 19,300원 무제한 요금제로 다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제휴카드 할인 시 저 가격이며 2018년 8월 31까지 개통되는 건에 한해서 요금 이벤트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글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알뜰폰 헬로모바일 데이터 음성 문자 무제한 요금제 다시 돌아왔다


MVNO 라 함은,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의 약자로 해석하면 가상이동통신사업자 라는 뜻 이다. 다소 용어가 어려울 수 있는데 간단한 예를 들자면, 구글처럼 물리적인 통신 장비없이, 기존 통신서비스 사업자의 시설을 임대하여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말한다. 국내에서는 보통 알뜰폰 이라고 불리운다. 그 알뜰폰 시장에서의 랭킹 1위가 바로 헬로모바일인 것이다.



▲CJ헬로모바일 다이렉트 16,000원 요금제 가입 바로가기


여기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16,000원 요금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다. 참고로 헬로모바일 경우는 SKT와 KT 망을 모두 지원한다. 그 중에서도 KT 요금이 가장 잘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대기업 통신사의 10GB 요금제를 그대로 가지고 온 요금제를 활용하고 있다.


아시다시피 10GB 요금제는 음성과 문자가 모두 무제한이며, 데이터는 10GB+일일 2GB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만약 정해진 용량을 모두 다 소진해도 데이터속도가 3Mbps 로 제어되는 것 외에는 다른 제약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펑펑 사용할 수 있다.


요금 할인은 CJ헬로모바일에서 자체적으로 기본료 특별할인이 한번 적용되고, 여기에 프로모션 할인까지 적용된다. 이 프로모션 할인은 12월 31일까지 가입하시는 분에 한해서 적용되는 요금할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휴카드 할인인데, 뉴CJ헬로비전 롯데카드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부분이 다소 난관이었다. 왜냐하면 필자는 프리랜서이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쉽게 만들 수 없다. 하지만 사업자번호를 가지고 있었기에 롯데카드사에서 사업자번호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고 해서 가능했다. 사업자에 따른 매출에 대한 부분은 검사하지 않고, 그냥 사업자 번호의 유무만을 따진다. 롯데카드 심사 시,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다. 스캔해서 팩스로 첨부하면 된다.




롯데카드 할인을 자세히 살펴보자. 보시면 아시겠지만, 분명 헬로모바일에는 17,000원 할인이라고 되어있는데, 여기는 사용 실적에 따라서 이렇게 할인이 제공되고 있다고 나와있다. 17,000원 할인은 어떤 계산때문에 이렇게 나온 것인가를 카드사에도 전화해보고 헬로모바일 고객센터에도 전화를 해서 겨우 알아냈다.




헬로모바일 16,000원 요금제 페이지의 맨 밑에 보시면 유의사항이 있다. 여기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읽어보시면 캐쉬백 6,000원이라는 내용이 있다. 이게 뭐냐면 바로 추가할인액으로 현재 헬로모바일 프로모션에 포함되는 롯데카드 추가 할인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 부분은 롯데카드 신규 사용고객에게만 해당되는 프로모션이다. 이 점을 잘 살펴주시면 된다. 그래서 30만원 이상 사용시 11,000원 + 신규 프로모션 6,000원 = 총 17,000원 할인이 적용된다는 뜻이 된다.




그래서, 이렇게 제휴카드 할인이 17,000원 깎인다고 이미지에도 나와있는 것! 만약 롯데카드를 이미 사용하고 계시거나 신용카드를 못 만드는 경우시라면, 이 제휴카드 할인이 적용되지 않아서, 최종 요금은 매월 33,000원이 될 것이다. 제휴카드까지 할인 받아야 16,000원 요금이 완성 된다. 또한 롯데카드 실적이 만약 100만원 이상을 사용했다고 가정한다면, 20,000원 + 6,000원 = 총 26,000원 할인을 받게 되고, 요금은 총 33,000-26,000=7,000원이 나오게 된다. 대박인데 이것은...? 자세한 내용은 카드사와 CJ헬로모바일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된다. 필자도 한 5번 넘게 할인 프로그램 문의로 전화를 했다.




이걸 보시라,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스크린샷 이미지다. 보시는 것 처럼 음성/유무선 모두 무제한이고, 데이터도 무제한이라고 나와 있다. 문자 및 MMS 메세지도 무제한이다. 간혹 정말 무제한 맞는지 못 믿겠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인증샷을 한번 올려봤다. 이제 다음달 요금 나오는것 까지 올려 보도록 하겠다.


지금 필자가 노리는 것은, 이제 베젤리스 폰이다. 중국 저가형 폰 중에도 그래도 꽤 쓸만한 베젤리스급 스마트폰들이 많다. 가격은 10~20만원대로 구성되어 있다. 해외 저가형 스마트폰 + 헬로모바일 요금제 = 완벽한 조합! 이 공식이 그대로 성립이 된다. 우선은 폰은 아무때나 바꿀 수 있으니 시간이 많지만, 요금제는 올해 말 까지만 이벤트 기간이므로 만약 평소 스마트폰 요금제가 많아 불만이셨거나, 이제 약정이 끝나서 새로 재가입을 하셔야 한다면 한번 MVNO 통신사인 헬로모바일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 끝.


CJ헬로모바일 16,000원 무제한 요금제 이벤트 바로가기

기어베스트 저가형 베젤리스폰 할인 소식

알뜰폰 기본료 0원 요금제 아시나요?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