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기본료 0원 요금제 아시나요?


아버지께서 유플러스 약정이 다 끝이 났다. 이제 남은 단말기 할부금만 처리하면 된다. 그동안 자신은 제대로 통화도 잘 안하고 그러는데 요금제가 너무 많이 나온다면서 투털대셨다. 사실 그럴만도 한게... 어르신들이 데이터를 제대로 사용하기를 하나, 아니면 뭐 통화를 오래 하나? 전혀 그렇지 않은데 전화비는 매달 4~5만원으로 나오기 때문에 아마 돈 버리는 기분일지도 모를 일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알뜰폰 기본료 0원 요금제 아시나요?


그래서 과거에 사용했다가 잠시 필자의 사정 때문에 유플러스로 넘어오시게 되었던 건데, 이번에 약정도 끝이 났으니 다시 예전에 쓰던 제로요금제를 다시한번 사용해 보려고 하신다.


요금제가 기본요금이 없다보니 사용하는 만큼만 핸드폰 요금이 발생하는데, 적게는 한달에 300원만 냈던 날도 있다. 다시 그 때로 돌아갈 준비를 하려 한다. 다만 이제는 상황이 좀 바뀌어서 아버지 명의 말고, 필자의 명의로 개통을 하려 한다. 아버지께서 건강이 좋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https://www.egmobile.co.kr/


이지모바일에서는 3G요금제, LTE요금제의 다양한 옵션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알뜰폰 판매사 중 한 곳이다. 오프라인매장도 있고 온라인으로도 가입 가능하다. 우선 대표적 오프라인 신청 방법은 우체국을 통해서 진행도 가능하다.




이지모바일에 필자가 가장 추천하는것은 아버지가 쓰실 제로요금제 이다. 3G 방식이고 KT망을 사용하기에 KT단말기가 필요하다. SKT 단말기 중 일부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다. 자세한건 문의를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애석하게도 LGU+ 단말기는 사용 불가이다.




이지모바일의 다양한 요금제는 상단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EG제로 요금제는 저기에 위치해 있다.




이렇게 말 그대로 사용하는만큼만 요금을 납부하는 완전 정직한 요금제로, 더 좋은건 의무약정기간이 없다. 딱 쓰는만큼만 내면 된다. EG제로 요금제를 신청하면 유심으로 배송이 되며, 단말기는 미리 준비를 해야 한다. 다행히 필자가 예전에 모아둔 3G단말기 중, KT용 단말기가 하나 남아 있었다.




중고폰이 필요하다면, 여기에서 저렴하게 구매도 가능하다. 개통 신청 시 중고폰까지 같이 구매하면 아무래도 편리할 것이다.




배송은 상당히 빠른편이다. 우선 신청을 하게 되면 해피콜을 받고, 이상없다면 바로 배송이 시작된다. 박스 안을 열어보면 이지모바일 사용 설명서, 그리고 유심칩이 있다. 필자는 신규가입으로 진행하였다.




신규가입 경우는 바로 유심칩을 꽂으면 사용이 가능해서 바로 사용하면 된다. 보통 3G 단말기는 일반유심을 많이 쓴다.




유심을 분리하였다. 이제 단말기에 삽입하도록 하자.




오렌지폰이라는 별명을 가진 LG 싸이언 슬라이드 폰 이다. 그때당시 최신폰 이었는데... 지금은 유물이 되고 말았구나... 그래도 고장 나지 않고 오래 잘 쓰고 있다.




이렇게 배터리 커버를 열면, 유심 넣는 공간이 보인다. 모양대로 잘 밀어넣으면 끝이다.




정상적으로 유심이 인식이 되는지 확인만 하면 되며, 나머지는 기기가 알아서 할 것이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나저나 저 SHOW 마크... 추얻돋는구나. 쇼곱하기 쇼는 쇼! 쇼곱하기 쇼곱하기 쇼는 쇼!


이제 사용하면 기본료 0원인 제로 요금제를 사용하게 된다.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이제 아버지께서는 기본료 없이 쓰는 만큼만 납부하시면 된다. 물론 사용량이 극히 적기 때문에 아마 한달에 많이 나와봐야 몇천원이 고작일 것이다. 혹시라도 아주 알뜰한 3G 요금제를 찾는다면, 이지모바일을 한번 알아보라.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