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디어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었다. 그리고 체크카드까지 신청을 마무리 지었다. 이제 우편으로 날아오기만을 기다려야 한다. 후불교통기능도 들어있어서 요긴하게 사용이 될 것 같긴 하지만... 사실 목적은 라이언 체크카드지, 이걸로 주구장창 이용할 생각은 아직 없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카카오뱅크, 토스같은 기능을 하는 건 줄 알았는데, 완전 온라인 은행이네?


그렇다. 필자는 카카오뱅크가 단순히 토스처럼 송금하고 수금에 아주 편리한 기능을 갖춘 그런 서비스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왠걸?! 완전히 이건 은행이다. 적금 상품도 있다. 연이율 2% 정도 되는.... (이걸 누구코에 붙이냐) 아무튼, 상당히 놀라웠다. 약관도 꼼꼼했으며 나름 준비를 많이 한 흔적들이 보였다.


이게 아마 어제부터 본격적으로 개설을 진행한 것 같은데, 갑자기 많은 분들이 접속하는 바람에 서버 폭주가 일어나서 접속장애가 있었다. 그래서 필자는 아예 당일은 포기하고 다음날 새벽에 계좌 개설을 시도했다. 역시 평일 새벽은 거의 접속을 하지 않는다. 필자는 백수이기 때문에 시간을 지배할 수 있다. 아주 원활하게 접속하는 모습에 상당히 기뻤다. 중간중간 스샷하면서 과정을 포스팅 하려고 했으나... 보안이 걸려있어서 그럴 수 없었다.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검색하고 설치를 완료한 이후, 앱으로 들어가 계좌 개설하기 버튼을 꾸욱 터치로 눌러주면 이때부터 진행된다. 생각보다 과정이 길었다.




까다로운 계좌 개설이라니..? 사실 계좌 개설은 쉽다. 은행까지 가서 신분증만 제출하면 알아서 해주니까 말이다. 이건 직접 혼자서 해야한다. 앞서 설명했듯, 앱에 보안이 걸려있어서 스크린샷이 되지 않기에 그냥 말로 과정을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본인 인증 > 계좌 개설에 필요한 신분증 촬영 > 개인 은행계좌 추가 > 문자로 1원으로 입금 된 입금자명 입력 > 입출금통장 개설 완료


대략 이 정도 된다. 과정에서 어려운 점은 특별히 없다. 운전면허증 혹은 주민등록증을 통해 본인임을 인증하는 과정이 있는데, 주민등록증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운전면허증은 과정중에 오류가 많이 생겼다. 둘 다 진행해본 결과만 말씀드리자면 주민등록증이 인식률이 더 좋았다. 그리고 개인 은행 추가 과정에서 카카오뱅크에서 1원을 입금해준다. 그 입금자명을 입력하는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를 잘 입력하기를 바란다. 안그러면 고생을 좀 해야 하니까 말이다. 이 두개가 그나마 조금 어려운 단계고, 나머지는 시키는대로 입력만 하면 되는 쉬운 과정들이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이 완료되고 바로 체크카드 신청 화면이 나온다. 사실 이것을 노렸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에서 라이언을 좋아하는 필자이기에 뒤도안보고 바로 라이언으로 신청했다. 그리고 신청 과정 마무리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저 위의 화면처럼 YES24를 입력하시면 3개월 내 2만원 이상 첫 결제 시, 1만원을 캐시백 해준단다. 평소 책을 자주 보는건 아니고, 어쩌다 좋아하는 작가의 단행본을 사는게 취미이기 때문에 반드시 3개월 내에 2만원 이상의 소장가치가 있는 책을 사기가 새로운 퀘스트로 등록되었다. 반드시 책도사고 캐시백도 받아야겠다.




라이언 체크카드 신청이 마무리 되었고, 우편으로 배송이 시작된다. 




이모티콘 받는 건 쉽다. 문자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관련 메세지가 도착했을 것이다. 해당 URL을 터치해서 바로 이모티콘 받기 화면으로 넘어가자.




그리고 받아서 30일간 미친듯이 라이언 이모티콘을 사용하자. 기쁨의 이모티콘을 여친님께 발사했는데... 그녀는 보고있지 않다. 주무시는 듯 하다. 아아....


앞으로 간편한 송금은 최대한 카카오뱅크를 활용해 보려고 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카카오뱅크를 널리 알리는 중 이다. 의외로 실검 1위를 계속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주변에 아시는 분들이 많이 안 계신다. 그래서 이렇게 블로그를 이용해서 혹시 여기에도 자주 오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리려 지금 부랴부랴 작성 중 이다. 아직 카카오뱅크를 모르시거나 개설 전 이시라면 지금 바로 시도해보자. 끝.


카카오톡과 다음이 합친 톡에서 통합검색으로 블로그 방문자 상승!?

블로그로 먹고 살기, 정말 불가능할까?

비트코인 판매 후 현금화 하기 (은행으로 송금받는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