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3D프린터의 한계는 어디까지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무한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3D프린터에 관심이 많은 제가 대전에서 알고 지내고 있는 회사가 하나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스타트업 회사이며, 20대의 젊은 CEO님께서 즐겁게 이끌어가는 포디믹스(4DMIXX) 라고 하는 회사 입니다. 3D프린터 출력에서 끝이 아닌, 완벽한 오브젝트를 완성하는데 정말 결과물이 훌륭합니다. 한번 보시죠!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디믹스(4D MIXX) : 3D프린터의 한계는 없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이번 포디믹스에 주문 의뢰품은 바로 "탄산수 제조기" 입니다. 업체에서 목업으로 하나 샘플 제품이 필요하다시며 여기저기 검색해봤는데, 포디믹스가 가장 완성도가 높아 보여서 믿고 맡기셨다고 합니다. 그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우선 모델링을 완성 후 3D프린터로 출력을 한 모습입니다. 지금은 말 그대로 형태만 갖춰진 상황이며 이게 과연 탄산수 제조기의 모습을 갖출지 기대가 됩니다.




본체 부분의 미세한 틈을 메우기 위해서 옐로우퍼티를 발라준 뒤에 아주 극세사 사포로 표면처리를 해줍니다. 주변에 마치 송화가루처럼 흩날리는 노란 가루들이 그 증거입니다. 이렇게하면 3D프린터로 뽑은 모든 오브젝트들이 매우 표면이 부들부들 보솔보솔하게 됩니다.




나머지 파츠에도 같은 작업을 진행합니다.




광택처리 후가공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완전 맨들맨들하지 않습니까? 이제 깔끔하게 도색할 일만 남았습니다.




퍼티와 사포질의 무한 반복! 조금이라도 미세한 틈이 발견되면 다시 옐로우퍼티를 발라서 계속 메꿔줍니다. 그래야 퀄리티 높은 3D프린터 출력물이 나옵니다. 국내에는 무수한 3D프린터 회사들이 많지만, 단순히 출력만 하고 후가공을 하지 않는 업체도 많습니다. 이유는 힘들기 때문이지요. 사실 3D프린터의 핵심은 아직까지는 후가공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전문가의 손이 닿아야 그만큼 훌륭한 작품이 나옵니다.




출력한 모든 파츠별로 꼼꼼하게 작업을 진행합니다. 거의 다 되었다 싶으면 이제 제대로 도색에 들어갑니다.




도색 작업을 위해서 구간별로 도료가 묻지 않도록 마스킹테이프로 감싸줍니다. 이제 어떻게 탄생되는지 한번 보세요. 정말 신기할 정도로 퀄리티가 확 살아납니다.




짜잔! 탄산수 정수기 앞에 진열할 물통 부분이 완성 되었습니다. 번쩍번쩍! 색상도 제대로 화이트 & 블랙 입니다.




이제 본체 부분입니다. 가장 기대가 됩니다.




두둥! 본체 부분이 완성 되었습니다. 진짜같지 않습니까? 완전 제대로 도색이 되었고 훌륭한 탄산수 제조기 3D프린터 출력물이 탄생되었습니다. 주문하신분도 3D프린터로 이렇게까지 디테일한 표현이 될 줄 전혀 몰랐다시며 무척이나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다음 의뢰는 3D피규어제작 물품 입니다. 위의 화면은 3D프로그램에서 랜더링을 진행한 미리보기 모습입니다. 이런 3D피규어 모델링들도 과연 3D프린터로 실제로 탄생될 수 있을까요? 한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력된 모습입니다. 겉 표면이 다소 거칠기 때문에 후가공 표면처리를 진행해서 맨질맨질하게 만들어 놓습니다. 그리고 자유의 여신상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마스킹테이프로 감싸서 도료가 뭍지 않게 막아줍니다.




도색 준비는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에어브러쉬로 아주 얇게 펴발라 줍니다.




순식간에 자유의 여신상 완료!




이제 반대로 자유의여신상 아래 부분을 드러내고 위를 감싸줍니다. 아래 석상 부분을 칠해줍니다.




이렇게 해서 자유의 여신상 3D피규어도 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목업들을 얼마든지 3D프린팅 기술을 통해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신기하고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고양이 관련된 제품을 의뢰했는데 완성이 되면 따로 추가적으로 글을 작성해서 만천하에 알리겠습니다.


3D피규어 제작, 목업, 3D프린터 출력 업체를 찾고 계신다면 포디믹스와 상담해 보십시오. 결과물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다들 3D프린터를 좋아하셔서 모이신 분들이라 열정이 대단합니다. 그렇기에 결과물이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고민마시고 한번 문의를 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