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대전지역에서 가장 핫한 3D프린팅 업체인 포디믹스 소식을 여러분들께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오라마, 3D모델링은 물론이고, CNC선반 가공 및 졸업작품 제작과 대행까지 그 영역을 뻗고 있는 포디믹스 입니다. 이번에는 교구제작 사례와 해시계 관련 졸업작품 제작 과정들을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D MIXX : 3D프린터로 못하는게 없네!?



우선은 화학교구로 사용 될 모형 제작 의뢰가 들어와서 바로 작업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이 작은 구슬같은 것들도 모두 3D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하다는 말씀!




이 작은 구슬같은 것들은 이렇게 원자식으로 표현하는 용도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두개의 산소와 하나의 탄소가 만나 이산화탄소가 된 모습입니다. CO2 라고 하잖아요? 저 빨간 구슬이 산소가 되는 샘 입니다. 중학교때 그래도 꾸벅꾸벅 졸지않고 열심히 수업을 들어둔 보람이 있군요. 흐흐~




다음은 이산화탄소 분자 모형을 이렇게 구조화 합니다. 이제 이 하나하나를 모두 조립해야해요.




이번에는 큼지막한 구조여서 조립하기가 쉽습니다^^




이렇게 정확한 설계 덕분에 오차가 거의 없이 잘 조립이 되었습니다. 오각형이 총 12개고 육각형이 2개 입니다.


오각형=정12면체

육각형=14면체


이렇게 이루어져 있는 분자식 입니다. 또 하나의 완벽한 교구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정말로 3D프린터의 한계란 없는 것 같습니다. 만들고자 하는 모든 것들을 사람 빼고 다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다음 작품은 무엇일까요? 그렇습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렸던 해시계 입니다. 과연 포디믹스에서는 해시계를 어떻게 만들어 낼까요? 장영실 못지 않은 무서운 실력을 소유한 포디믹스의 3D프린팅 기술을 엿보도록 합시다.




우선 각 파츠별로 3D프린터로 출력한 이후에 후가공 처리로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고, 도색작업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한번 더 도색을 해줍니다. 바로 도색 하는 것 보다, 이렇게 도색 위에 다시 또 도색을 하면 색감도 확 살아나고 잘 벗겨지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고 보니 상당히 이쁩니다. 해시계 미니어쳐 같다는 느낌도 드는군요. 그리고 금색도 촌스럽지 않게 자연스럽게 너무 잘 뽑아져 나왔습니다. 주문하신 고객분도 매우 흡족해 하십니다.




그리고 이렇게 열리고 닫힙니다. 이런 디테일한 부분까지 표현해 낼 수 있는게 바로 포디믹스 3D 출력 가공물 되시겠습니다. 부디 졸업 작품에서 꿀학점을 받아 기분 좋게 졸업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포디믹스는 그 어떤 의뢰품목도 소홀히 하는 법이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믿고 의뢰하셨는데 실망을 드려서야 되겠습니까? 그건 정말 고객을 향한 기만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포디믹스는 하나를 만들더라도 퀄리티 그리고 감동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그 고객분께서 믿고 다시한번 찾아 주심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3D프린터의 비전은 무궁무진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작품들, 좋은 아이디어 상품들을 많이 만들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