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예전에 지를까 말까 고민해오던 제품을 마침내 지르고 말았다. 샤오미 체지방 측정기를 말이다.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행복을 위해서 구매 결심을 하게 되었고, 앞으로는 자주는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한번씩 이 재판대에 올라가 심판을 받으려고 한다. 좀 더 내 자신에게 가혹해져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Xiaomi Bluetooth 4.0 Smart Weight MI Scale2


그래서 건강을 생각해서 구매한 제품인 만큼, 이번에는 제대로 사용해야겠다고 다짐했다. 그동안 짱박아두던 미밴드를 다시 꺼내들고, 두 제품을 적절히 섞어가며 건강관리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국내에서는 싸게 판매하는곳은 없다. 대부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은 해외직구 대행하는 곳이어서 솔직히 믿을 수 없다. 그동안 두터운 정을 쌓아온 기어베스트에서 구매하는 것이 훨~씬 안전하다. 가격도 차이가 크게 나지 않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어서 좋다. 배송이 조금 오래 걸리긴 하지만, 기꺼이 기다려 줄 수 있다. 체중관리하고 건강관리 하시려는 분들께 필수인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http://www.gearbest.com/body-scale/pp_615115.html?lkid=10958158


바로 이 제품이다.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여름 세일중 이다. 그래서 바로 구매! 배송은 빠르면 약 일주일 정도 걸리고, 좀 오래 걸린다 싶으면 10일 정도 걸리는 것 같다. 특히 배터리 관련 제품들은 통관이 까다롭기에 더 오래 걸리기도 하니 참고하시기를.




박스를 뜯어보니 아주 이쁜 바디를 자랑한다. ABS 재질로 제작되었기에 무척 보들보들한 느낌이다. 슬림한 바디 때문에 공간 활용도에서 아주 유용하다. (두께 14.75mm) 또한 LED 패널이 숨겨져 있으며 올라가야 숫자가 표시된다. 안전을 위해서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를 주었고, 저기 은색 동그라미 네개는 모두 체지방 측정을 위한 304L 스테인리스 전극 센서다. 발을 두개씩 맞물리게끔 올라가면, 먼저 몸무게 측정 후, 인바디 기능이 시작된다.


기술적인 부분을 잠시 인용하자면, 고급 BIA 기술을 사용하여 신체 10개 데이터를 분석한다고 설명에 나와 있다. 상당히 꼼꼼한 분석이다. 또한 샤오미의 주특기인 전용 앱을 통해 (Mi Fit) 스마트폰과 실시간 동기화를 하고, 데이터를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기록으로 남겨 몸 상태의 변화를 한눈에 알 수 있다.




슬림하지만 견고하다! 필자 같은 덩치가 올라가도 끄떡없다. 참고로 필자의 바디 프로필은, 키 180cm / 몸무게 90kg 을 자랑한다.




바닥 부분에 AAA 건전지 4개를 넣게 된다.




우선 동생이 올라가본 모습이다. 저렇게 센서에 발을 올려야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먼저 몸무게를 재고, 그 이후에 몸무게 숫자 밑에 게이지가 차오르는걸 볼 수 있는데, 그 때 측정 중 이기 때문에 되도록 몸을 움직이지 말자.




이제 스마트폰에서 살펴본다. 사용하는 연동 앱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Mi Fit (미핏)을 검색하면 되고, 다운로드 받고 우선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 완료 후, 왼쪽처럼 연결된 기기 없음으로 나오면 탭을 하여 미 스캐일2를 연결하면 된다. 기기는 체지방 체중계를 선택해주면 되겠다.




그러면 몸무게를 측정하면서 기기를 연결하라고 나올 것이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시키는대로 하면 끝이다. 블루투스로 연결되기 때문에 블루투는 켜둬야 한다. 아마 몸무게를 측정하면서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는 것 같다. 연동이 완료되면 방금 몸무게와 인바디 측정 값이 바로 데이터로 저장된다. 자세한 측정 방법도 설명서에 나왔으니 그대로 따라해주면 된다.




그리고 가족 모두의 프로필을 각각 따로 만들어 관리할 수 있다. 몸무게 측정 전에 해당 프로필을 선택하고 올라가면 선택된 사람에 대한 데이터로 저장된다. 현재 필자는.... BMI가 높고, 바디 점수는 형편 없으며, 체지방이 무척 높고, 근육도 나름 뭐...있고, 수분이 부족한 상태임을 알 수 있다. 이게 어디 사람 몸뚱아리인가 싶다. 체지방과 근육 모두 높은 비만 근육형! 생각보다 여러가지 정보로 분석해서 알려주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다. 물을 많이 마시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더 마셔야겠다.


샤오미 미 스캐일2는 생각보다 견고했으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서 라이프 스타일에 많은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가격 그 이상의 기능을 사용자에게 주는 매우 훌륭한 제품이다. 기왕 체중계를 사서 관리하고 싶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끝.

샤오미 미 티비박스 (Mi TV BOX) 완전 싸게 구매하는 방법

운동할때 착용하기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QCY QY19 후기

일반자전거를 전동자전거로 바꿔주는 전기 바퀴! YUNZHILUN iMortor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