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불필요한 구글 계정이 하나 있어서 이걸 삭제하려고 한다.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한번 알아보자. 단순히 PC에서 제거했다고 스마트폰까지 자동으로 처리될 줄 알았더니, 찌꺼기가 남는 바람에 이걸 처리하느라고 좀 해메었지만 금방 익숙하게 끝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PC와 스마트폰 모두로부터 구글계정 삭제 방법


우선 필자가 소개하는 방법은, PC에서 계정 자체를 완전히 삭제한 이후에 스마트폰에 한번이라도 연동한 흔적이 있다면, 그 때 다시 스마트폰에서 해당 계정을 완전 지워버리는 과정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그냥 편하게 따라하시면 좋을 것 같다. 만약 스마트폰으로 한번도 로그인을 했던 흔적이 없다면 그냥 PC에서 단숨에 지울 수 있으니 안심이다.


좀 더 정확한 글들이 인터넷상에 많아졌으면 좋겠다. 요즘에는 너무 찌라시 글들이 판을 치고 있어서 정작 필요한 도움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이 시간낭비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부분을 잘 알고 있기에 언제나 양질의 콘텐츠만 만들것을 약속한다.



▲https://myaccount.google.com/?pli=1


이곳에 가셔서 필요없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의 계정 환경설정에 있는 "계정 또는 서비스 삭제"를 눌러준다.




계정을 삭제할 것이기에, Google 계정 및 데이터 삭제를 클릭한다.




대체 이런 계정은 언제 만든건가;; 아무튼 필요 없으니 한번 더 본인 인증을 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제일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계정 삭제 버튼이 보인다. 눌러준다.




이렇게 해서 구글 계정을 삭제 완료하였다. 하지만 다른 기기나 스마트폰에서 한번이라도 이 삭제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다면, 해당 계정에 대한 오류 팝업이 있을 것이다. 이 부분도 해결해보자.





우선 로그인했던 흔적도 지워준다. 로그인 버튼을 눌러본다.




그러면 지금까지 구글로 로그인했던 기록들이 보인다. 여기에서 방금 계정을 삭제한 아이디는 지워버린다.




이제 PC에서의 모든 작업은 끝났다. 다음은 스마트폰에서의 마무리 작업이다.




보시는바와 같이, 이렇게 계정 작업 필요 팝업창이 뜨고 있다. 스마트폰의 설정에 가서 클라우드 및 계정으로 들어간다. 이 목록은 기기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비슷한 항목을 찾아서 들어가도록 한다.




여기에서는 계정으로 들어가고 그 다음 구글계정 중 필요없는 것을 지울 것이니 구글로 들어간다.




바로 여기에 있다. 저 동기화 오류가 있는 계정을 선택해서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의 옵션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계정삭제를 할 수 있다. 터치해서 마무리를 지으면 된다. 그러면 해당 계정 오류는 눈 녹듯 사라질 것이다. 이렇게 해서 PC와 스마트폰 모두로부터 구글 계정은 완벽하게 삭제가 되었다. 끝.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방법

크롬 북마크 동기화 : 즐겨찾기 백업 및 복원

윈도우10 네트워크 자격 증명 입력 홈그룹으로 해결하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