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페이팔에 계좌등록을 하려고 하는데 5회 이상 오류가 생겨서 그만 계정이 잠겨버렸다. 분명 계좌로 입금 받은 두 번의 금액을 맞게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뭘 잘못했는지는 몰라도 5회 이상 잘못 입력했다고 나오면서 더이상 은행추가가 되지 않게 되어버렸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페이팔 각종 문의는 한국고객센터로 전화하세요!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고객센터로 이메일을 최초에 보냈을 때, 당연히 한국어로 보내도 페이팔코리아에서 친절히 한글로 답변이 올 줄 알았다. 하지만 결과는 정 반대! 한글로 보내지 말고, 영어로 보내라고 영문으로 답변이 왔다. 뭐 이런 황당한 일이 있단 말인가...?


울며 겨자먹기로 영어로 구글번역기를 이용해서 대충 뜻이 전달 될 수 있을 정도로 문장을 완성시켜 놓고 영문 이메일을 보냈다. 하지만 돌아온 답변은 못알아먹을 정도로 형식적인 대답이었다. 너무 답답한 나머지 고객센터에 전화하기로 마음 먹었다.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한국어로 친절하게 상담해 준다고 한다.



▲이 문제는 직접 전화로 해결하는 것이 백배 빠르다.


참고로, 페이팔 한국 전용 고객센터 번호는 02-3483-1131 이다. 이곳에 전화하면 해결이 가능한데, 문제는 대기시간이 엄청 길다는 것이다. 아마 필자의 기억으로는 첫 시도때에는 실패했고 (너무 길어서) 두번째 시도에는 나름 한가한 시간대를 선택해서 걸었는데, 그 마저도 한 5분 정도 대기하니까 겨우 연결에 성공하였다.


"안녕하십니까? 페이팔 상담원 예일리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이야기하는 그 분의 이름...분명히 한국사람 이름이 아니다. 예일...리...? 라고? 잘 못 들은 건 아니겠지? 조금 긴장이 되면서 간신히 첫 마디를 건냈다.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고 계좌 추가하려는데 오류가 자꾸 나서 해결 좀 하려고 전화하였습니다." 왠지 쉬운 한국말로 이야기해야 잘 알아들을 것 같다는 쓸데없는 걱정을 했지만, 상담을 해보니 정말 한국사람 뺨 칠 정도로 수준급으로 한국어가 능숙하셨다. 따라서, 필자처럼 영어에 대해서 걱정을 크게 안하셔도 한국말만 잘 하면 쉽게 상담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보통은 페이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고객센터로 가면 생성되는 일회용숫자 6자리를 알려달라고 할 것이다. 그러면 그 번호로 전화하지 않고, 인터넷에 알아보니 이 번호가 많아서 바로 연락을 드린 것이라고 이야기하면 이 문제는 간단히 넘어간다. 별로 중요한 부분은 아니므로 안심하도록 한다. 그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문제에 대한 상담을 이어나가면 될 것이다.


필자같은 경우는 계좌추가 오류로 인해 생긴 문제였고, 이 문제는 차후에도 발생할 수 있으니 친절하게도 입금이 될 시간에 엇비슷하게 먼저 연락을 주시기로 하셨다. 서비스 만큼은 우리나라가 세계 상위권 이라고 생각했는데, 더 친절하다. 그리고 페이팔에서 먼저 전화가 올때는 숫자가 엄청 많은 국제전화로 오니까 만약 페이팔에 문의를 남겼는데 이후 이런 국제전화가 오면 페이팔 고객센터일 경우가 있으니 한번 받아보자. 혹시 모르니까 번호를 남겨두도록 하겠다.




바로 이 번호이다. 잘 봐두도록 한다. 혹시 전화받으면 돈 빠져나가는 그런 전화사기가 아닐까 의심이 들어 안받으려고 했지만, 왠지 페이팔 고객센터와의 상담 이후에 뭔가 계좌관련해서 다시 전화를 달라고 그랬었는데 필자가 페이팔 상담사와 연결이 너무 힘들다고 이야기를 했던 것이 그 상담사에게는 마음에 걸렸던지 이렇게 손수 연락을 먼저 주고, 자기네가 먼저 적당한 시일에 다시 이 문제 관련해서 전화를 주겠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전화를 준 것이었다. 정말 고마울데가! 역시 서비스 마인드도 글로벌하게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아무튼, 이렇게 페이팔 한국 고객센터와 연결을 잘 마무리하면서 은행계좌 차단 해제 문제는 해결이 되었다. 연결은 어렵지만 일단 연결된 이후로는 일이 일사천리 해결이 되니까 아직까지는 디지털 고객센터보다는 아날로그 고객센터가 더 낫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상담사분 한국말 너무 잘한다! 끝.


PayPal(페이팔) 가입하기 방법

PayPal(페이팔)에서 은행으로 송금받기

해외직구 기어베스트 회원가입 및 구매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