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예전에 유튜브에서 블루투스 레이저 키보드를 본 적이 있었다. 그 때의 충격은 정말 신선했다. 이제 별 IT 기기들이 다 나오는구나 싶었다. 가격을 알아보니 모두 10만원 이상이었다. 역시... 특이한 제품들은 하나같이 다 비싼 것 같다. 마음에 드는 제품들도 모두 비싸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Bluetooth Laser Projection Virtual Keyboard 리뷰


그러던 찰나에 드디어 발견하였다. 기어베스트에서도 레이저 키보드를 판매하고 있음을 말이다. 그것도 가격이 무척이나 저렴하다. 이 가격이 타산에 맞는 가격인건가..? 싶을 정도로 너무 저렴했던 레이저 키보드의 가격은 30달러도 안하는 금액이었다.


레이저 키보드가 이 정도의 금액에 판매가 된다는 사실이 너무 놀라웠다. 역시 기어베스트! 정말 베스트 먹을 만 한 곳이다. IT의 성지! IT의 천국! 기어베스트가 정말 이젠 무섭고 사랑스럽고 막 그러고 있다. 앞으로 또 어떤 기상천외한 제품들이 말도 안되는 가격에 올라올지... 기대가 정말 크다.



▲http://www.gearbest.com/keyboards/pp_597022.html?lkid=10686719


바로 이 제품이다. 우선 바로 단도직입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한영 전환 할 수 있는 키가 없다. 해당 디바이스에서 단축키를 설정하던 해서 조작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그리고 아무래도 레이저 키보드다 보니 정확한 타이핑을 요구한다. 이 점만 빼면 상당히 유니크하다는 점에서는 충분히 소장가치가 있다고 본다.




본체의 모습!




구성품은 간단하다. 레이저 키보드 + 메뉴얼(영어) +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 이렇게 들어있다.




손바닥보다 작아서 아주 앙증맞다. 카메라 센서, 레이저 적외선 렌즈, 인식렌즈 등등 다양한 센서들이 있기 때문에 상당히 복잡한 장치라고 할 수 있다.




측면에는 전원버튼, 그리고 충전 포트인 마이크로 5핀 단자가 보인다. 전원버튼은 그냥 1초만 누르면 바로 켜지면서 페어링 모드로 들어간다.




요렇게 왼쪽의 LED가 깜박인다. 이것보다는 더 천천히 깜박인다.




우선 사용할 디바이스는 최근 구매한 큐브 믹스 플러스, 그리고 갤럭시노트7 이다.




작동되는 모습이다. 적외선이 아주 멋지구나~!




참고로 노트북에 있는 터치마우스와 같은 기능을 하는 버튼이 있다. 바로 저기 녹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터치하면 이제 손가락으로 직접 레이저 키보드 위에 드래그해서 커서를 조정할 수 있다. 잠시 후 동영상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하자.




윈도우10에서도 연결이 잘 된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에서도 연결이 잘 된다. 참고로 iOS에서도 연결이 된다.




필자가 직접 사용한 영상이다. 블루투스 레이저 키보드의 신기함을 마음껏 감상해보자. 3일 정도 사용해 본 전체적인 총평은 다음과 같다.


1. 신기한 키보드를 선호한다면 당연히 레이저 키보드!

2. 한/영 전환의 불편함

3. 정확한 타이핑을 요구하기 때문에 오타 확률이 높음

4. 휴대하기 정말 간편한 키보드

5. 밝은 곳에서는 사용하기가 다소 어려움이 있음

6. 모든 이의 스포라이트를 한몸에 받을 수 있음


이런 특장점들이 있으니, 구매에 있어서 자신이 꼭 필요로 하는 부분이 뭔지를 보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다. 끝.


샤오미 미6(Mi6) 기어베스트에서 판매중! 스펙(사양)과 가격은?

큐브 믹스 플러스 (Cube Mix Plus) 듀얼모니터 연결하기

샤오미 ROIDMI 자동차(차량용) 블루투스 무선카팩 겸 충전기 아답터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