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믹스 플러스 (Cube Mix Plus) 듀얼모니터 연결하기

기어베스트에서 구매한 카비레이크를 품은 태블릿PC 큐브 믹스 플러스를 잘 사용하고 있는 중 이다. 하지만 사람의 욕심은 끝이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고 하지 않았던가? 이제 HDMI로 유선 연결을 해서 듀얼모니터를 구상해보고 싶었다. 필자는 그림 뿐만 아니라 이것으로 PPT로도 활용할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큐브 믹스 플러스 (Cube Mix Plus) 듀얼모니터 연결하기


우선 확인해야 할 내용이 있다. 큐브 믹스 플러스에는 HDMI 단자가 없다. 심지어 Micro HDMI도 없다. 오로지 USB-C 와 USB 3.0 타입만 있을 뿐이다. 그러면 유선으로 HDMI는 무슨 수로 연결을 할까?


그렇다. 바로 USB-C 타입에 변환 컨버터를 연결해서 HDMI로 바꿀 수 있다. 단! 모든 USB C 타입 단자가 다 되는 것은 아니다. 바로 Display Alternate Mode 를 지원하는 모델이어야 한다. 이 모델의 지원 여부는 제조사에 직접 문의를 해서 확인해야 한다. 요즘 나오는 USB C 타입 모델들 중 HDMI가 별도로 없는 모델들은 왠만하면 이 기능을 지원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필자가 IT매니아인걸 아는 여친느님께서 이걸 생일선물로 사주셨다. 너무너무 마음에 든다! 살아생전 이토록 완벽한 생일선물이 또 어디있을까? 아아... 정말 바라던 생일선물이다. 이 제품은 위에 언급한 Display Alternate Mode를 지원하는 모델 중 USB-C 타입 단자가 있는 모델에서 사용 가능한 컨버터다.




USB-C에 연결하면 보시는 것처럼 4가지 모드로 확장할 수 있다. 똑같이 USB-C 타입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HDMI, 유선 랜 포트, USB 3.0 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렇게 되어있다.




여기를 큐브 믹스 플러스 USB-C 타입 단자에 연결해주기만 하면 끝이다. 드라이버는 필요 없다. 알아서 셋팅이 된다. (윈도우10 기준)




요렇게 연결해주면 끝! 간단하다. 이제 HDMI 케이블을 연결해보자.




현재 거실에 있는 LED TV HDMI 단자에 연결되어 있다. 따라서 TV가 곧 모니터 역할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이제 외부연결을 진행해서 잘 나오는지 확인해보자.




오예! 아주 잘 나온다. 성공!




기타 나머지 단자들도 모두 정상작동 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큐브 믹스 플러스로 듀얼모니터를 쓰려면 이런 컨버터 하나쯤은 있으면 상당히 유용할 것이다. 사실 HDMI 유선 말고도 무선인 WiDi로 연결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또한 마찬가지로 미라캐스트 장치가 별도로 필요하거나 연결하고자 하는 모니터 혹은 TV 자체적으로 WiDi 무선기술이 지원되어야 한다. 선택은 사용자의 몫이다. 끝.


[HDMI 무선디스플레이 미라캐스트] 스마트폰과 TV를 무선으로 연결하자

MHL케이블 하나로 스마트폰과 TV를 유선 연결

Cube Mix Plus (큐브 믹스 플러스) 사용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