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앱 (1Q Bank) 에서 사이버환전 신청하기 방법

머리털 나고 처음으로 사랑하는 애인과 함께 단둘이 해외여행을 떠난다. 여친느님은 일본에 무척이나 가보고 싶어했고, 필자또한 다시한번 가보고 싶었기에 우리는 주저없이 일본여행을 계획하였고, 마침내 그 계획이 현실이 되었다.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환전신청을 했던 기억이 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사이버환전을 신청할 수 있는 좋은 세상이 되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하나은행앱에서 사이버환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그렇다면 하나은행 사이버환전은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사이버환전의 최대 장점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다. 먼저 사이버환전의 최대장점을 먼저 이야기하자면 당연히 우대환율이다. 거의 90% 가까이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최대한 원하는 화폐로 바꿀 수 있다는 뜻이다.


아마 하나은행 뿐만 아니라 모든 은행엡에는 이러한 환전 기능이 있을 것이다. 필자는 주 거래은행이 KEB하나은행이기 때문에 여기를 기준으로만 설명을 드릴 수 밖에 없는 점을 양해 부탁드리는 바이다. 생각보다 쉽기 때문에 하나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다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앱 이름이 HANA 1Q Bank 라는 이름으로 공식화 되었지만, 그냥 하나은행 앱이라고 부르는게 익숙하므로 그렇게 부르도록 하겠다. 메인 화면에서 전체메뉴를 눌러준다. 그러면 모든 메뉴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그 중에서 사이버환전 이라고 하는 메뉴를 찾아 들어가준다.




하나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따로 신청하기 위한 가입절차는 필요 없다. 우선 로그인이 기본으로 되어있는 조건에서 설명을 드리고 있다. 그러면 환전하실 통화를 선택해주기만하면 되는데, 필자는 일본으로 여행을 계획중이므로 엔화를 선택하겠다.




여기서 일본 엔을 선택하고, 신청금액은 한화를 기준으로 해도 좋고, 엔화를 기준으로 해도 좋다. 어떤 차이냐면, 나는 한국돈으로 50만원어치를 환전하고 싶다면 한화를 선택하고, 나는 엔화로 10만엔을 뽑고 싶다면 엔화로 선택하면 될 것이다. 아무래도 엔화 기준으로 선택하면 환율에 따라 한국돈이 더 많이 인출이 될 것이다. 그 차이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우대율을 높이기 위해 하나멤버스 회원에 먼저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다. 그러면 무조건 90% 우대가 된다. 안내에 확인함을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이렇게 우대율 합계가 90%가 되었다. 수령일자를 선택하고, 수령지점을 선택한다. 필자는 인천공항에서 수령을 받으려 한다. 유의사항은 반드시 읽어서 차후에 문제가 될만한 일을 사전에 방지하자.




그리고 최종적으로 모든 항목에 동의를 하고 환전신청을 누르면, 사이버환전 절차가 모두 마무리 된다. 그리고 잠시 뒤에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간다.




이렇게 빠져나갔다는 문자가 도착한다. 이제 기분좋은 여행만을 앞두고 있다. 참고로 사이버환전 신청은 하루 전날에 해야 한다. 당일 신청해서 당일에 찾을 수 없다. 꼭 명심하자. 또한 혹시모르니 공항에서 바로 환전 받고 출발 하는 경우라면 넉넉하게 시간을 두고 일찍 방문해서 수령받도록 하자. 혹시 모르니까 말이다. 끝.


하나은행 지문인증(인식) 등록 및 지문이체 방법

국내 은행 SWIFT Code (코드) 알아보기

모르는돈 매달 빠져나갈 때? 하나은행 자동이체 해지(취소)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