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에서 스킨 선택은 생각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가독성이 좋아야 하고 조잡해 보이지 않아야 하며, 전문성을 띈 블로그처럼 보여야 한다. 한마디로 허접한 블로그처럼 보이지 않아야 한다고 필자는 생각하는데, 수많은 스킨 중 Fastboot을 사용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Fastboot! 최근글모듈 썸네일이 10개까지만 나오는 문제 해결하기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다. Fastboot 모듈 중 최신글 모듈은 기본 10개로 되어 있는데, 옵션에서 10개 이상을 늘려주면 늘어난 만큼 썸네일도 정상적으로 보여야 하지만, 희한하게도 기본 썸네일로만 보여지는 문제가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HTML 각 부분별로 손도 보고, 다시 원본 스킨에서 가지고 와서 고치려고도 해봤지만 모두 실패하였다.


하지만 포기를 모르는 필자이기에, 결국 이런저런 설정 끝에 결국 해냈다. 의외로 쉬운 문제였는데 이걸 가지고 며칠을 끙끙 앓다니... 그래도 이런 노력이 있었으니 해결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왼쪽이 10개에서 15개로 늘려서 생기는 문제인 썸네일 오류 화면이고 오른쪽은 수정된 모습이다. 어디를 고쳐야 이렇게 정상적인 썸네일이 출력이 될까?




우선, 사이드바의 최근 글 출력갯수를 기본 10개에서 15개로 수정한다. 그리고 안전하게 저장을 눌러준다.




마지막은 글 설정에서 공개정책 부분의 RSS를 10개가 아닌 30개로 갱신 으로 변경하고 저장을 눌러주면 어처구니 없게도 썸네일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된다. 이런 쉬운방법도 모르고 그동안 엄한 곳을 수정하고 있었다. 모름지기 끊임없는 노력을 하면, 해결 안되는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 끝.


티스토리 Posted by 삭제(숨기기,없애기) 방법

Fastboot 카운터 및 글보관함 마우스오버 글씨 색상 변경 방법

Fastboot 상단 메뉴 커스터마이징 설정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