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자신이 잡은 포켓몬의 등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제 아무리 조언을 구해도 역시 수치상으로 보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는 정말 크다고 할 수 있다.


이 어플 하나만 있으면 그동안 포획한 포켓몬의 등급을 알파벳으로, 그리고 정확한 수치로 포켓몬 트레이너이신 여러분들에게 보여지게 된다. 따라서 박사님께 보낼 건 얼른 보내버리고, 키울 수 있는 포켓몬은 정성을 다해 키워 엄청 강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그동안 어떤 포켓몬을 키워야 좋을지를 몰랐다면 지금 당장 이 앱을 받고 한번 제대로 키워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Go) 포켓몬 등급 알아보기 (IV Go 사용법)



안드로이드 혹은 앱스토어에서 IV Go 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이렇게 생긴 무료 앱을 받으실 수 있다. 구글 광고가 나오는게 좀 흠이긴 하지만, 그래도 무료로 쓸 수 있는것이 고마울 따름이다.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당연히 구글아이디는 기본으로 가지고 있으니 바로 로그인해서 사용해보자. 오프라인으로도 로그인 없이 사용 가능하지만, 매번 IV Go를 실행할 때마다 로그인 안내를 받아야 하니, 처음 한번만 조금 번거롭지만 로그인을 해두는게 속 편하다.




이런식으로 자신이 잡은 포켓몬의 등급이 우선 알파벳으로 눈에 띄게 표시가 된다. 보니까, 필자가 잡은 것 중 가장 좋은게 뿔카노 이다. 무려 SS 등급! 그리고 S급의 딱충이도 보인다.


알파벳 밑의 IV는 Individual Values 의 약자로, 퍼센트는 말 그대로 등급 단위의 퍼센트로, 보통 S급은 90% 이상이라고 보시면 되겠다. 따라서 가장 최고 등급인 SSS급은 아마 최소 98% 이상은 될 것 같다. 100%의 등급이 최고의 포켓몬이다.


Move는 해당 포켓몬의 특수 능력, 즉! 스킬의 좋고 나쁨을 보여준다. 보통 포켓몬마다 스킬이 두가지인데, 이 두개 중 어느 하나라도 뛰어난 능력이 없다면, 0/2 이고, 둘다 좋다면 2/2가 된다. 즉! 필자의 뿔카노는 SS급이긴 하지만, 스킬이 둘 다 그저그렇다는 뜻이다.


나머지 CP와 Max는 잘 알것이다. CP란, 공격력+방어력+체력의 합산 수치를 말한다. 결국 Max는 CP의 수치가 최대한 올라갈 수 있는 수치를 말하며, 사실 포켓몬의 좋고 나쁨을 따질 때에는 CP 보다는 IV를 봐야한다.




해당 포켓몬을 터치하면 능력치와 스킬을 더욱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해당 스킬을 터치하면 어떤 포켓몬에게 강한지 목록이 나온다. 또한 스킬 오른쪽에 X와 V 표시가 있는데 이것은 현재 가지고 있는 혹은 가지고 있지 않은 스킬을 말한다. Best스킬을 빨리 배워두게 하는 것이 강한 포켓몬으로 성장하는 지름길이다.


그러나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필자로서는 이렇게까지 디테일하게 수치를 알아볼 필요는 없을 것 같고, IV와 알파벳 등급, 그리고 Move 위주로만 보고 키워도 훌륭하고 강한 포켓몬을 육성할 수 있을 것이다. 끝.


추가사항 : IV 개체값 확인하는 이런 앱들 중, 아이디 로그인을 요구하는 앱들은 벤 당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선택은 본인의 몫임을 밝힌다. 이미 국내에는 많은 분들이 이걸 쓸텐데... 또한, 이미 한번 로그인 하셔서 사용하신 분들은 그냥 쓰라. 한번 접속했다 안한다해서 사용을 안하게 된 건 아니니까 말이다.


포켓몬고(Go) 희귀몬 찾기 ▶ 포켓몬 실시간 탐색기 (PokeTrack 사용법)

IV Go 보다 빠르고 좋은 포닥(podocs) 사용법 (포켓몬 개체값 등급 보기)

포켓몬고(Go) 몬스터볼 던지는법 (직구/모서리/회전/스핀/커브샷)

포켓몬고(Go) 포켓몬 진화 강화 방법 (별의모래 사탕 얻기)

포켓몬고(Go) 공짜로(무료) 포켓볼(몬스터볼) 얻는(획득)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