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자신의 원하는 포켓몬만 잡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지금 이곳에는 내가 원하는 전설 포켓몬이 나오기나 하는걸까? 나는 언제쯤 망나뇽, 잠만보, 뮤츠를 잡을 수 있을까? 이런 고민들은 포켓몬고 유저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해보는 고민일 것이다. 필자도 지금 전설몬을 잡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다.


그러던 중 사막의 오아시스마냥 아주 반가운 소식! 내 주변의 포켓몬 출몰 정보를 알 수 있는 앱이 있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고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 기가 막히구나! 아주 훌륭한 앱이다. PokeTrack 이라고 하는 외국 앱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Go) 희귀몬 찾기 ▶ 포켓몬 실시간 탐색기 (PokeTrack 사용법)


이 앱은 구글플레이에 없고 별도로 다운을 받아야 한다. 좌표는 아래에 있다. PC에서 접속하셨다면 다운을 받으신 다음, APK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옮겨도 되고, 바로 스마트폰에서 이 글을 보시면 다이렉트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https://sites.google.com/site/poketrackapps/


위의 주소로 들어가 조금 아래로 내려가면 저기 다운로드 이미지가 보인다. 반드시 저렇게 생긴 이미지로 다운을 받도록 하자. 보니까 다른 링크들도 많이 있어서 악성코드를 유입할 수 있는 것 같다. 혹시 모르니 이곳에도 PokeTrack.APK 파일을 첨부해 놓도록 하겠다.


첨부파일

poketrack.apk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실행하면 이렇게 바로 포켓몬들의 종류와 위치가 노출된다. 필자가 사는 곳은 대전인데, 바로 근처인 복합터미널에 망나뇽이 떠서 급하게 차를 몰고 갔지만... 5분도 안되어서 사라지고 말았다. 아아... 망나뇽이여!!! 원통하도다!!!


이렇듯, 현재 출몰한 포켓몬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어서 참으로 유익한 앱이라고 할 수 있으며, 포켓몬 트레이너라면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한다.




왼쪽 상단의 메뉴를 터치하면 포켓스톱 위치, 그리고 체육관 위치도 추가적으로 볼 수 있는 토글이 있고, 바로 밑에 플레이어의 위치를 켜고 끌 수 있는 토글도 있다. 지우가 서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건 그냥 꺼둬도 상관없다.




또한 SETTINGS에 보시면 알람반경을 설정 할 수 있다. 왼쪽의 빨간색 원이 바로 검색 범위이다. 또한 검색주기 시간을 설정 할 수 있고, 체크항목 중 맨 밑에는 실시간 스캐너를 사용하게 된다. MAMAGE SCANNER를 터치해 보자.




그러면 아무것도 없는 공백상태로 나올 것이다. 지금 필자는 하나를 추가하여 실시간 검색이 되게 하였다. 방법은 우선 빨간색 +버튼을 터치하면 나는 로봇이 아닙니다라는 항목에 체크를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한다.




그러면 이미지 선택항목이 나오고, 지시사항에 맞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완료가 된다. 근데 지금 테스트해보니 딱히 실시간 검색을 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그리고 Auto find Ditto는 메타몽을 검색하는 것이다. 이것도 딱히 켜두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그래도 켜두면 아무래도 조금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해당 포켓몬을 터치하면 IV(개체값)이 나올 때도, 나오지 않을 때도 있다. 따라서 지금 가지고 있는 포켓몬의 경우라면 비교해서 잡을수도 혹은 피해갈수도 있다.




그리고 Filter Pokemon을 통해서 검색하고자 하는 포켓몬만 볼 수 있다. 매우 편리한 앱이 아니던가!?




바로 실천으로 옮겼다. 이렇게 리자몽을 잡아버렸다. 파이리 3단계 진화 버전인 리자몽!!! 오늘의 최고 포켓몬이 되었다. 지금 바로 포켓몬 트레이너 분들은 한번 테스트해 보도록 하자. 그리고 리자몽을 잡으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인데, 지도상에서 사라졌다고 해서 포기하지 말고, 그래도 가보자. 해당 포켓몬이 남아있을 확률이 높다. 물론 너무 늦게 가면 안되고, 5분 이내에는 가야 하는 것 같다. 아무리 늦어도 10분안으로는 가보자. 끝.


포켓몬고(Go) 포켓스톱(포켓스탑) 위치 알아보기 (대전지역 포함)

IV Go 보다 빠르고 좋은 포닥(podocs) 사용법 (포켓몬 개체값 등급 보기)

포켓몬고(Go) 몬스터볼 던지는법 (직구/모서리/회전/스핀/커브샷)

포켓몬고(Go) 포켓몬 진화 강화 방법 (별의모래 사탕 얻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