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켓몬고를 하신다면 가장 우선적으로 가장 먼저 보는 것이 바로 포켓스톱(포켓스탑) 위치이다. 하지만 포켓몬고 화면상에서는 현재 플레이어 주위의 포켓스톱만 검색이 가능하고, 더 멀리 있는 지역은 위치 확인이 어렵다.


다른 지역의 포켓스톱 정보를 미리 알 수 있다면 참 좋을텐데... 혹시 이런 맵을 제공하는 앱이나 사이트가 있지 않을까 하고 검색했더니 역시 있었다. 아직 개발된 앱은 없고 웹에서 제공하는 형태로 된 포켓스톱 위치 표시기가 있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Go) 포켓스톱(포켓스탑) 위치 알아보기 (대전지역 포함)


일단 국내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는 아니지만, 크롬으로 접속시 한글로 변환해서 쉽게 이용이 가능하며 구글맵을 이용하므로 국내 지도상으로는 모두 한글로 표시가 되기에 다른 브라우저나 모바일 웹용 앱에서도 쉽게 이용이 가능해 보인다. 필자는 크롬 앱을 이용해 확인하고 있다.




http://www2.pokemonsmap.com/map/


위의 주소로 접속하면 된다. 단 조금 불안정해 보이므로 조절을 잘 해서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포켓몬고 포켓스톱 위치 맵 사용법>

1.지역명 검색이 안되므로 수동으로 맵을 줄였다가 다시 확대해 가는 식으로 사용해야 한다.

2.스마트폰에서 확대 및 축소는 두손가락으로 벌리거나 꼬집으면 가능하고, PC에서는 마우스 휠로 가능하다.

3.포켓스톱 위치가 검색이 안될때에는 확대/축소를 하다보면 나타난다.


이렇게 사용하면 어디서든 쉽게 포켓스톱 위치를 찾아내므로 이제 어디가서 포켓몬을 잡을지 계획도 구상할 수 있으며 시간낭비를 할 필요가 없어진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아래에는 필자가 사는 대전에서 그나마 핫플레이스라고 생각하는 곳 위치를 파악해 본 것이다. 대전지역 포켓스톱 최적의 위치!




대전역~중앙로역(으능정이) 포켓스톱 위치




▲대전 뿌리공원 포켓스톱 위치




▲대전 오월드 포켓스톱 위치




▲충남대학교~한국과학기술 정보연구소 까지 포켓스톱 위치




▲대전 유림공원 포켓스톱 위치




▲대전엑스포과학공원 포켓스톱 위치




▲엑스포부터 바로 옆 과학박물관까지 포켓스톱 위치




▲엑스포다리 바로 건너서 한밭수목원 및 대전시립미술관 포켓스톱 위치




▲대전국립현충원 포켓스톱 위치




▲대전지역 포켓스톱 분포도


대전은 땅이 적어서 별로 없겠거니 싶었는데, 이렇게 보니 생각보다 많이 있다. 당분간 대전지역을 열심히 공략해서 한번 전설포켓몬을 잡아봐야 할 것 같다. 이불 밖은 위험하긴 하지만 그래도 어쩌겠는가!? 나가야 잡지! 끝.


포켓몬고(Go) 희귀몬 찾기 ▶ 포켓몬 실시간 탐색기 (PokeTrack 사용법)

IV Go 보다 빠르고 좋은 포닥(podocs) 사용법 (포켓몬 개체값 등급 보기)

포켓몬고(Go) 몬스터볼 던지는법 (직구/모서리/회전/스핀/커브샷)

포켓몬고(Go) 포켓몬 진화 강화 방법 (별의모래 사탕 얻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