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켓몬고에 심취해 있는 요즘이다. 설 연휴는 아마 포켓몬과 함께 보내게 될 것 같다. 그치만 동네가 꾸져서 그런지 역시 새로운 포켓몬을 잡기란 쉽지가 않다. 설 연휴를 맞이하여 대전 곳곳에 숨어 있는 포켓몬을 한번 잡기 위해 여정을 떠나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어제 신기술을 알아냈다. 바로 몬스터볼을 던지는 방법인데, 지금까지 직구만 구사했던 필자로서는 정말 마치 필살기라도 얻은 듯 뿌듯했고, 이 기술만 있다면 제 아무리 어려운 포켓몬이라도 한방에 잡을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Go) 몬스터볼 던지는법 (직구/모서리/회전/스핀/커브샷)


가장 흔한 방법은, 말 그대로 직구로 던지는 방법이다. 몬스터볼을 잡고 위로 직선을 그리며 쭈욱 포켓몬을 향해 던지는 방법이다. 가장 잡기 쉬우나 일반적인 경험치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직구로 던지는것도 조금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필자가 꿀팁을 하나 적어놓은 글이 있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포켓몬고(Go) 케이스 필요없다! 고무밴드 두개면 충분하다!


만약 고무밴드가 당장 없으시다면? 그래도 이 방법이면 거의 99.9% 성공한다. 바로 스마트폰의 가장자리로 몬스터볼을 이동시켜 모서리 라인을 이용해 그대로 위로 던지는 방법이다.




바로 이렇게 말이다.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그건 상관이 없다. 스마트폰의 가장자리로 몬스터볼을 이동시켜 모서리를 이용해 그대로 쭈욱 위로 던진다. 직구로 던지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성공률은 무려 99% 이상을 자랑한다. 초보분들도 쉽게 할 수 있다.




방법은 우선 오른쪽 상단의 AR모드를 OFF 해주고, 늘 하던대로 몬스터볼을 잡는다.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드래그해서 옮긴다.




대략 현재 포켓몬의 높이만큼 잽싸게 위로 던진다. 저 지점쯤 해서 손을 놓으면 몬스터볼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갈 것이다.




이렇게 가운데로 떨어진다.




나이스! 이 방법이 처음 포켓몬고를 입문하실 때, 몬스터볼 던지는법 중 가장 쉽다.




다음은 스핀이다. 이 방법은 추가 경험치를 올리기에 아주 좋다. 어려운 몹을 잡을 때 도움될 수 있는 부분이 있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Exellent/Great/Nice 가 잘 뜨는 편이다. 그러면 아무래도 잡을 확률도 올라간다.




그렇다면 이렇게 회전(스핀)은 어떻게 주는가? 몬스터볼을 잡고 뱅글뱅글 손가락을 돌려주면 된다.




이렇게 뱅글뱅글 돌려준다. 손가락을 휘휘 원을 그리며 저어주면 된다. 반대로 돌려도 상관 없다. 단, 돌리는 방향에 따라 던지는 방향도 달라진다는 것을 알아두자.




오른쪽으로 회전하면 왼쪽으로 던진다. 반대인 경우라면 모두 반대로 하면 된다.


주황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것처럼 빤짝빤작 몬스터볼 주변에 빛이 쏟아진다. 현재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회전을 주었기에 회전방향은 노란색 방향이다. 그리고 파란색 방향으로 던져주면 빨간색 화살표처럼 포물선을 그리며 커브샷이 날아간다. 만약 회전을 반대로 줬다면 반대로 던져줘야 한다.


이런 회전 스핀을 주어 커브샷으로 몬스터볼을 던져 잡으면 추가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어 아무래도 빠른 레벨업을 기대할 수 있다. 끝.


포켓몬고(Go) 희귀몬 찾기 ▶ 포켓몬 실시간 탐색기 (PokeTrack 사용법)

포켓몬고(Go) 포켓몬 진화 강화 방법 (별의모래 사탕 얻기)

포켓몬고(Go) 포켓몬 잘 잡는법 (포켓볼 몬스터볼 잘던지는 방법)

포켓몬고(Go) 공짜로(무료) 포켓볼(몬스터볼) 얻는(획득) 방법

포켓몬고(Go) 등급 알아보기 (IV Go 사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