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Fastboot 커스터마이징을 계속 연구중에 있다. 오리지널 블로그를 가보면 사이드바의 댓글 모듈이라던지, 아니면 글 보관함 모듈에 마우스를 올리면 백그라운드 색상과 글씨색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런데 배포한 버전에서는 이 기능에 조금 이상이 있는 듯 하다. 백그라운드는 바뀌는데 글씨색이 안바뀐다. 그래서 그냥 수동으로 기본 색상만 변경을 하였고, 아직 마우스 오버시 색상 변경에 대한 태그는 연구중에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사이드바 기본색상, hover 글씨 및 백그라운드 색상 변경


그러면 나머지 기본 색상들은 어떻게 변경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정확히 위치만 알면 되는 문제이고 색상코드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참고해서 넣으면 된다.




http://html-color-codes.info/Korean/


이곳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 후 코드만 알아두면 된다. #부터 시작되는것이 색상에 대한 16진수 코드 이다.




이제 자신의 티스토리 관리로 와서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간다.




CSS 탭으로 들어가서 hover 관련 검색을 해보면, 이 지점이 보인다.


차례로 왼쪽위부터 설명을 하자면, 저기는 마우스가 Fastboot 모듈에 올라가면 바뀌는 백그라운드 색상이다. 원하는 색상으로 넣으면 된다. 기본 코드는 #AAB2BD 이며 회색 이다.


다음 오른쪽 위에는 마우스가 올라갔을 때 변하는 글씨 색상을 지정하는 부분이며, 기본 코드는 #FFF로 흰색이다.


마지막으로 아래쪽에는 기본 글씨 색상을 조절한다. 기본값은 #333으로 다소 어두운 회색 이다.




그리고 글씨 부분이 다른 곳이 있다. 이런 글 보관함 모듈의 날짜 부분이라던지, 혹은 카운터의 어제, 오늘, 종합을 나타내는 영어의 글씨 부분인데, 여기는 기본 색상을 지정하는 코드 부분이 다르다. 바로 저 부분으로 span.name{color : #000} 여기 부분을 수정해줘야 한다.


서두에 언급했듯, 오리지널 스킨에서는 마우스 오버시 글씨 색이 변하는데, 여기에서는 변하지 않는다. 분명 무슨 코드가 빠진건데 그걸 아직 못찾았다. 반드시 성공해 보도록 하겠다. 끝.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