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필자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Fastboot 이라고 하는 스킨을 사용한다. 이 스킨은 공식 티스토리 스킨이 아닌 능력자께서 무료로 배포하시는 스킨으로 상당히 최적화가 잘 된 스킨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이것저것 커스터마이징을 하고 있는데, 평소 눈엣가시같은 존재였던 방문자그래프를 카운터 모듈 안으로 넣는 방법을 알아냈고, 이 방법대로 한번 작성해 보려고 한다. 잘 따라해보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카운터와 방문자 그래프 합치기


당연히 선행으로 Fastboot 스킨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겠다. 설치 방법은 아래와 같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FastBoot 1.6.2 설치 방법


그리고 플러그인에 가서 방문자 그래프를 활성화 해놔야 한다. 여기까지 다 되었다면 이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도록 한다.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간다.




HTML 탭에서, Ctrl+F를 눌러 counter 또는 한글로 카운터 라고 검색을 하면 딱 여기가 검색이 될 것이다.




여기에 위와 같은 코드를 추가한다. 위치는 지금 보시는 바로 저 위치이다. 태그는 아래 첨부파일에 있으니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하면 된다.


첨부파일

Fastboot 사이드바 카운터 모듈 방문자 그래프 합치기.txt


이렇게해서, 저장을 하면 이제 완전히 합쳐지게 된다.




이렇게 합쳐서 보여지게 되는 것이다. 매우 간단하게 커운터를 멋지게 꾸몄다. 끝.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