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역시 3D프린터로는 못해내는게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4D MIXX (이하 : 포디믹스) 에서 드디어 대박사건 하나를 터뜨렸습니다. 바로! 오토바이 커스텀 튜닝 제품을 3D프린팅을 해서 모두 시제품 완성을 하게 된 것입니다.


오토바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완전 좋아할만한 제품이 나왔습니다. 이제 당신의 오토바이가 완전 멋진 디자인으로 탈바꿈을 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한번 포디믹스에서 제작되어지는 과정들을 한번 살펴보시면서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3D프린터로 작업한 오토바이 커스텀 튜닝 완성



우선 업체와의 꼼꼼한 상담을 통해서 오토바이를 어떤식으로 튜닝을 할지를 디자인을 합니다. 포디믹스에서는 디자인 전문팀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멋진 디자인이 나올 수 있었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디자인이 완전히 마무리가 되면, 이제 컴퓨터로 3D모델링 작업을 진행합니다.




여기엔느 캐릭터 모델링 기술(지브러시) 그리고 3D스캐너가 사용되었습니다. 꽤나 고급기술(역설계)들이 들어갔기 때문에 이렇게 디테일한 3D모델링이 가능했습니다.




이제 이 오토바이에 해당 3D모델을 튜닝을 진행할 것입니다. 따라서, 오토바이 커스텀을 위해서 일부 부품을 분해해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분해가 되었습니다. 그러면 3D프린터 그리고 CNC (레이져커터, 조각기) 를 이용해서 한번 멋지게 커스텀 튜닝 용품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나 멋지게 나올지 저 또한 기대가 큽니다.




3D프린터 중 DLP로도 오토바이 커스텀 용품을 만드는 중입니다. (DLP : 빛으로 조사를 해서 오브젝트를 굳히는 장비)




오랜 시간 끝에, 드디어 완성이 되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앞 헤드라이트 부분에 용의 손 모양이 완벽히 얹혀져 있습니다. 그리고 용머리 부분도 상당히 디테일하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3D프린팅이든, CNC가공이든 후처리가 정말 중요한데요, 바로 후가공을 잘 해놔야 비로소 완벽에 가까운 제품이 탄생됩니다. 또한 후가공이 잘 되어야 도색도 완벽하게 됩니다.




이게 오토바이 앞 헤드라이트 부분과, 용 머리가 들어갈 부분입니다. 완전 잘 어울리는데요?




조금 더 디테일하게 찍어봤습니다. 아직 도색 전이라서 크게 튀지는 않습니다만, 이제 색을 입히면 정말 기가막힌 작품이 탄생됩니다.




오토바이 물받이 부분도 용의 지느러미가 디테일하게 잘 표현이 되었습니다. 이 모든 제품은 지금까지 포디믹스에서 가지고 있는 모든 기술들이 투입되었습니다. 특히 FRP 기술도 응용하여 견고하게 만들었습니다. (FRP : 유리섬유를 덧대어 제작되는 기술)




지느러미 부분은 도색을 한번 진행해 보았습니다. 아직 초벌이라 블랙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블랙도 상당히 멋진데요?! 이제 제대로 한번 도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속도금과 금속가공 기술이 투입되었습니다. 정말 3D프린터와 여러가지 할 수 있는 모든 기술들이 오토바이 커스텀 튜닝 제품을 만드는데 들어갔습니다. 제작기간도 조금 길었죠.




이렇게 하이라이트를 표현해 줄 부분에도 부분부분 도색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이것도 멋지지 않습니까?




최종적으로 멋진 크롬블랙 버전이 탄생되었습니다. 캬...진짜 갑자기 오토바이 사고 싶어지는 퀄리티 입니다. 이렇게 튜닝해 놓으면 정말 탈 맛 날 것 같습니다. 이세상 하나밖에 없는 오토바이를 구매하고 싶다면 역시 튜닝이죠.




그리고 마침내!!! 이렇게 완성이 됩니다. 캬하.... 정말 멋지네요! 3D프린터와 여러가지 기술력으로 완성된 커스텀 오토바이를 타고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다운타운 어디를 돌아다니던, 완전 주목을 받을게 불보듯 뻔합니다. 튀는 오토바이에는 단연 으뜸이 될 것 같습니다.


포디믹스는 이렇게 완벽한 기술력을 갖춘 젊은 3D프린팅 벤처회사 입니다. 그 어떤 제품도 곧잘 만들어내는대에는 완벽한 팀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3D프린팅 의뢰 혹은 건축모형 의뢰 등등은 포디믹스와 상담해 보세요. 고민을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