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새해부터 3D프린터 밴처기업인 4DMIXX(이하:포디믹스)에서 본격적인 교육 활동에 참여를 하게 됩니다. 우선 첫주자로, 충북지식산업진흥원에서 3D프린팅 관련 교육이 있었습니다. 이날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이 계셨으며 교육 받으시는 태도도 너무너무 좋으셔서 분위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질문사항도 많으시고, 직접 실습하는 시간에는 정말 집중하는 그 모습들이 마치 학창시절도 돌아가서 배우는 것과 같아 보였습니다. 역시 새로운 도전은 나이를 불문하고 심장을 뛰게 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지금 뭔가 새로운 기회가 생기면 무척이나 흥분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충북지식산업진흥원 3D프린터 교육 완료



정부에서도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VR 사업과 맞먹는 3D프린터 사업도 매우 많은 단체에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교육사업에 먼저 뛰어든 것은 포디믹스 입니다.


포디믹스는 실제 대전지역 연구원 다수와 협약이 맺어져 있으며, 얼마전에도 3D프린팅 + 디오라마 + 홀로그램 + 사운드 까지 합쳐진 복합 4D 프로젝트를 연구원과 참여하여 멋지게 성공한 회사입니다. 젊은 대표님께서 열정과 학창시절 열심히 연구하고 노력한 결실이 드디어 하나하나 이루어지고 있는 샘입니다.




지금 서계신분이 바로 포디믹스 김종민 대표님 입니다. 포디믹스 회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3D프린팅 이론교육, 현재 우리나라에서 어디까지 이 3D프린팅 사업이 녹아들어 있는지, 앞으로 전망은 어떻게 될지 이야기 하고, 서로 질의응답 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요즘 3D프린터는 초창기 프린터에 비해 성능이 월등히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역시 뭐니뭐니해도 인간의 수공예 기술이 닿지 않으면 그저그런 3D프린터 결과물에 불과할 것입니다.


포디믹스는 3D프린팅 기술력 뿐만 아니라, 후가공 기술까지 완벽하게 갖추었습니다. 때문에 한번 거래를 했던 기업에서 러브콜을 받는 경우가 95% 이상 입니다. 결과물에 다들 만족스러워 하는 이유 때문이죠.


지금 포디믹스 교육팀 팀장 문철민님께서 열심히 후가공 노하우를 설명하고 계십니다.




배운대로 열심히 실습중 입니다. 열정적입니다.




이번에는 퍼티바르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D프린터로 결과물이 나오면, 해당 오브젝트의 표면처리를 매끄럽게 만들어서 여기 위에 한번 더 퍼티를 발라주는 겁니다. 그래야 나중에 색을 입혔을 때, 아주 이쁜 작품이 탄생되게 됩니다.







이제 퍼티바르기가 다 마무리 되면, 이렇게 레드퍼티 초벌에 들어갑니다.




마치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과 비슷하지 않나요? 색도 도자기 초벌 했을 때랑 비슷하기도 하고요^^; 다들 너무 재밌게 교육에 임해주셔서 포디믹스에서 정말 많은 보람을 느꼈다고 합니다.




열정 만큼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죠!




이렇게 해서 최종적으로 후가공 마무리 교육까지 해서 이 날 모든 3D프린터 교육은 마무리가 됩니다.




현재 3D프린터가 보급이 된 건 아니지만, 점점 그 쓰임 영역이 확대 되고 있고, 앞으로의 시장이 얼마나 더 커질지는 정말 상상 그 이상입니다. 이제 왠만한 제품들은 집에서 3D프린터 하나만 있어도 뚝딱 만들 수 있을 겁니다.


그치만, 단순히 프린팅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후가공을 통해서 더욱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면 더욱 제품으로서의 가치도가 올라갈 것입니다. 바로 이 점이 타회사와 포디믹스의 큰 기술력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완성된 결과물들을 한 데 모아보았는데요, 너무너무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다들 하루 겨우 배운 실력인데도 이만한 퀄리티를 뽑아내시다니...!!! 손재주가 있으신 것 같습니다. 훌륭하고 멋집니다.




<포디믹스 충북지식산업진흥원 3D프린팅 교육>




마무리로, 포디믹스 3D 프린팅 교육 수료증을 들고 인증샷을 한 방 찍었습니다. 모두 오늘 교육 들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3D프린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각자 다양한 아이디어로 서로 윈윈하는 그런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