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갤럭시노트7 뉴스 때문에 참으로 신경이 쓰인다. 솔직히... 약간 아닌 생각도 하고 있다. "나만 아니면 되지 뭐.." 이렇게 생각을 잠시 했지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사태가 심각해짐을 느낀다.

그래... 이럴 때 노트7 사용자들이 나서지 않으면 뭐가 되겠나! 이렇게라도 소셜네트워크의 힘을 빌려 의견을 어필해야할 것 같다. 이번 노트7 배터리 폭발 문제는 정말 큰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삼성전자 에서는 확실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갤럭시노트7 폭발사고, 그리고 리콜! 과연 잘 될까?


뉴스를 보고, 여러 IT 관련 블로거들의 의견을 봤는데, 역시 필자와 같은 생각이다. 뉴스에서는 아무래도 전량리콜을 실시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했는데... 글쎄... 삼성의 지금까지 역사에서 전량 리콜을 했던 적이 있던가? 그 옛날 옴니아 시절에도 그러지도 않았는데... 흠...




그것보다는 아무래도 센터에서 A/S를 진행하지 않을까 싶다. 이미 이슈가 되었으니 뉴스에서 이렇게 소개를 하지 않을까?


"찝찝하신 분들께서는 센터가서 배터리를 교체하셈!"


이렇게 될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보고 있다. 그러면 여기서 선택지가 두개다.




첫째, 이 제품의 안전성을 나는 믿을 수 없으니 환불을 해 달라!

둘째, 개선된 배터리로의 교체는 좋으나, 만약 분해하면 방수 기능에 하자가 오지 않겠느냐? 아무리 교육받은 엔지니어라 해도, 제 아무리 다시 재조립을 잘 했다 하더라도 나는 믿을 수 없다. 그러니 새 제품으로 교환해 달라!


뭐... 이 정도이지 않을까 싶다.


엔지니어들이 무슨 잘못이 있겠는가... 그들은 단지 돈을 벌기 위해 그곳에서 일하는 직장인일 뿐... 그러니 엔지니어들에게 화를 내진 말자. 조근조근히 말 해도 다 알아 듣는다. 필자도 삼성전자 엔지니어 출신이기에 매우 잘 알고 있다.


그리고 배터리 교체 후 방수기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이런 이야기들을 하시는 블로거 분들이 많은데, 저 제품도 결국 사람손에 의해 조립되어 나온 하나의 기기일 뿐이다. 완성 과정에서 사람 손을 거치게 된다. 생산라인에서도 일을 해봐서 잘 알고 있다. 필자가 걸리는 건, 정말 방수가 안되면 어쩌냐는 "찝찝함" 을 떨쳐 버릴 수 없다는 사실이다.




과연 삼성에서는 사상 초유로 갤럭시노트7 전기종 리콜 서비스를 실시할 것인가? 설령 전기종 리콜을 한다 할지라도 바로 개선된 노트7으로 교체를 해 주기나 하는건가?


문제가 하나 더 있다. 필자의 갤럭시노트7 은 아직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더욱 걱정이다. 언제 어디서 문제가 발생될지 모르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는 시한폭탄과도 같다.


이런 문제를 삼성측에 제시해봐야 거기서는 현재로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답변 뿐이다. 그래서 갑갑할 따름!




다행히 필자가 전에 일하던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아는 지인이 있기에 물어보니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뭔가 갤럭시노트7에 대한 이슈는 내려오지 않았다고 한다. 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다.


필자의 개인 생각이지만, 갤럭시노트7 배터리 생산시기를 보고 언제부터 언제까지 제품들이 문제가 있으니 이걸 무상교체 해준다고 할 것 같기도 한데, 이렇게 되도 문제는 그 시기에 제조가 된 배터리가 들어있는 단말기를 분해해야 하는 소린데... 찝찝해서 절대 못쓸듯! 무조건 이건 교체감이라고 생각한다.


아무튼 빨리 삼성측에서 결과발표를 해줬으면 좋겠다 <ㄲ>




2016.9.02. PM 5:40


오호오! 갤럭시노트7을 개선된 제품으로 전량 교체를 해준다는 뉴스가 떴다. 세상에.... 나의 예상을 완전히 뒤엎다니... 그래, 괜히 삼성이 아닐테지. 눈치는 있군! 좋아.


다만 물량확보가 2주가 걸린다고 하니... 적어도 9월 중순 쯤 되어야 신제품 물량이 확보될 것 같네...아아... 그나마 다행이네. 이렇게 모두 새 제품으로 교체해준다고 하니 다행이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