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자꾸 매달 특정회사인지는 모르겠고... 아무튼 모르는 곳에서 월마다 만원씩 나가고 있는것을 뒤늦게 알았다. 그래서 부랴부랴 하나은행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해당 업체의 정보를 달라고 했는데, 은행에서도 정확히는 알 수 없는 노릇! 그래서 혹시 해당 자동이체를 해지할 수 있는지 물어보니까 가능하다고 한다.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모두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진행하였다. 방법은 쉽다. 한번 알아보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모르는돈 매달 빠져나갈 때? 하나은행 자동이체 해지(취소) 방법


우선 필자는 인터넷뱅킹으로 진행하였다. 아무래도 PC가 좀 더 다루기 편리하기 때문이다.




하나은행 홈피로 가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진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클릭한다.




전체 메뉴가 나온다. 여기서 자동이체 카테고리에서 자동이체 조회/변경/취소를 선택한다.




그리고 해결할 계좌를 선택하고 조회를 클릭한다.




나이스정보통신(주) 라고 하는 곳에서 월마다 돈이 빠져나가고 있다. 이걸 막아야 한다. 따라서 V체크를 한 다음 해지신청을 클릭한다.




펌뱅킹 자동이체 해지 시 유의사항이 나온다. 확인을 누르자. 원칙상으로는 해당 기관에 직접 연락해서 해지해야 한다는데 모르니까 지금 이러는거 아닌가! 누가 그걸 몰라! 버럭!




해지시에는 출금계좌 비밀번호와 기타 자물쇠카드 혹은 OTP 번호를 입력하게 된다. 모두 알맞게 입력 후, 자동이체해지실행을 클릭한다.




마지막으로 확인차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해지가 완료된다. 이제 이상한 곳에서 더이상 돈이 빠져나갈일은 없다. 후후!

타은행에서도 아마 가능할 것이니, 해당 은행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을 통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자.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