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대전지역 유일한 순수 만화동아리 모임인 "그러하다" 를 알리기 위해 오늘도 불철주야 이렇게 글을 쓰고 있다. 필자가 직접 운영하는 만화 동아리로, 순수하게 그림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아우르며 재밌는 토론 그리고 이야기가 있는 공간이다.
이번에 세번째 정기 모임을 가지게 되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만화, 웹툰, 그림, 만들기, 낙서, 캘리그라피, 스토리 등등 볼팬과 붓으로 할 수 있는 모든것! 대전 만화 동아리 모임 "그러하다" 를 소개합니다.



필자가 운영하는 이 모임은, 만화그림은 물론이고, 단순히 만화책을 좋아해도 된다. 또한 그림과 관련된 모든것들 당연히 해당된다. 중요한 것은, 커뮤니티로 정말 괜찮은 사람들의 모임을 만들고 싶어서 이렇게 손수 운영하게 된 것이다. 커플로 방문하는 것 당연히 환영이다.





사용하는 종류 또한 다양하게 허용이 된다. 태블릿PC 당연히 되고 볼펜과 샤프 물론 당연하다. 즐겁게 그림을 그리고 스토리를 쓰면서 수다를 떠는 그런 모임이 바로 "그러하다" 이다.





이번 그러하다 세번째 모임은, 은행동 허니빈스에서 모임을 가졌다. SE는 열심히 원고 준비에 바빴으며, 호스톤 군은 요즘 캘리그라피에 푹 빠져 있다. 덕분에 멋진 동아리 로고도 만들었다. 그리고 진혁군은 인체 골격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일상에 지쳐서 허우적 대시는 분들! 그림을 그리고 싶으신 분들! 수다를 떨고 싶으신 분들! 모두 환영하는 바이다. 컬러링북을 가지고 오셔서 색칠하시는 것도 괜찮다. 여튼 그림과 관련된 것들이면 뭐든 오케이라고 보시면 되는 것이다.





대전 만화 동아리 그러하다는 뭐 전문가를 초청하여 교육하는 이런 곳이 아니다. 그냥 우리끼리의 작은 소통공간이고 수다공간이다. 미리 말씀 드리지만, 작업은 절대 노노이지만, 뭐 남녀가 모이는 공간에서 썸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지사! 자연스러운 썸으로 이어져 나오는 사랑은 상관없고, 노골적인 작업은 바로 퇴출! 그리고 아예 가입목적 접근 목적이 불순하다면 이것 또한 당연히 아웃이다. 또한 술 모임은 하지 않는다.





대전 만화 동아리 모임 "그러하다" 는 보통 주말에 많이 모인다. 평일에도 가끔 모이긴 하지만 거의 드물다. 모임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카톡 [ rgy0409 ] 로 말을 걸어 주시면 된다.

건전한 만화 모임을 만들고, 쾌적한 커뮤니티 모임을 만들 것임을 약속하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다. <끝>





대전 만화/웹툰 동아리 모임 "그러하다"


주인장 카톡 : 친절한효자손

공식카페 : http://cafe.naver.com/grhd0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