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을 사용한지 거의 한달이 다 되어간다. 역시 삼성노트북은 새로운 OS에 대한 사후관리가 전혀 되지 않고 있다. 그저 팔아재끼면 장땡인것...? 하지만 국내기업 중 그나마 나은 편... 어쨌든!
윈도우10도 절전모드 해제시 암호를 물으면 이것을 어떻게 없애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생각보다 간단하다. 그리고 기존 방법과 다를바가 없기에, 다시한번 적어보고자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시 암호 없애는 방법



모든 것은 제어판에서 이루어진다. 그리고 윈도우7 / 윈도우8 / 윈도우8.1 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윈도우10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어판으로 들어간다.





여기서 전원 옵션으로 들어가는데, 만약 이렇게 보이지 않는다면, 제어판 오른쪽 상단에 보기기준을 작은아이콘 혹은 큰아이콘으로 바꿔주면 해당 항목이 보일 것이다.





전원옵션에서 설정변경을 클릭한다.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으로 들어간다.





현재 절전 모드 해제 시 암호 사용 옵션이 변경불가 상태이므로,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해서 바꿔야 한다.





그러면 이렇게 설정을 변경 할 수 있게 된다. 이제 예 에서 아니오 로면 바꿔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절전모드 해제시 암호를 묻는 일은 앞으로 없을 것이다. 매우 간단하다. -끝-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