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매우 간단하고 심플한 방법으로 네이버 블로그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정말 쉽다. 조금만 알면, 누구라도 떡주무르듯 위젯을 마음대로 추가하고 편집할 수 있는 것이다.

자! 한번 배워보자! 네이버 블로그에 위젯 달기!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위젯 설정 및 등록


위젯 설정은 매우 간단!



우선, 자신의 블로그로 들어가서 관리화면으로 넘어가보자.

여기에서 꾸미기 설정으로 들어가고, 왼쪽 메뉴중에서 레이아웃 위젯 설정으로 들어간다.




여기서 위젯직접등록을 클릭한다.





이렇게 두가지 코드를 넣을 수 있다.

위의 태그는 가로 및 세로 사이즈까지 세밀하게 조절 할 수 있는 태그이고, 아래는 사이즈 생략된 말 그대로 위젯의 배너 이미지 원래 크기 그대로를 쓰는 코드 이다.




그리고 위에 나와 있듯, 위젯코드입력 부분에 HTML 태그를 그대로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이다.

그러면, 이미지는 어디에 올리면 좋을까?




네이버 블로그에는 고맙게도 메모 기능이 있다.

필자는 여기에 배너용 이미지를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중에 있다. 이렇게 비공개로 만든 것이 모두 이미지 저장소인 샘이다.




자, 이곳에 원하는 베너 이미지를 등록하고, 차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이렇게 이미지 주소를 복사해두자.




그리고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해두고 잘 기억해두자.

나중에 베너 위젯인 HTML 코드에 넣어야 한다.




자, 아까 메모장에 있던 내용을 기억하는가? 링크 주소, 그리고 이미지 주소란에 정확하게 작성을 해서 위젯코드로 만들어주고 한번 다음을 눌러 정상적으로 등록되는지 확인을 해보자.




오! 이미지가 좀 짤리긴 했지만, 원본 이미지 가로 사이즈가 좀 큰편이라서 이렇게 나온다.

네이버 위젯의 정상 크기는 가로 기준 170px 이다. (세로는 255까지 정도면 적당할 듯)




등록 후에는, 적당한 위치에 배치시킨다.




그러면, 이렇게 정상 등록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차후에 문제되는 배너는 X를 눌러서 없앨 수도 있고, 체크를 해제하여 등록에만 안보이게 할 수 있다. 또한 EDIT을 사용하여 이미 등록된 위젯을 수정할수도 있다.

이 밖에도 유튜브 동영상 위젯도 삽입이 가능한데, 이 부분은 다음번에 한번 언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