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 관리자 권한 얻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다. 나중에 뭔 일(?) 있을 때를 대비해서 미리 필자도 알아보고 일종의 백업 형식으로 기술해 놓은 것이니, 분명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것이다. 얼쑤! 아마 기존에 쓰던 방법과 크게 다를 것은 없을 것이라고 사료된다.


윈도우10 관리자권한을 얻는 방법 알아보기



1.명령어를 활용한 관리자권한 얻기


자, 웹 및 윈도우 검색 항목에서 CMD 를 입력하면 이렇게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이 이루어 진다. 여기에서, 맨 위의 명령 프롬프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CMD를 실행한다.


명령 프롬프트가 잘 실행이 된 모습이다. 윈도우는 버전업을 꾸준히 해도 역시 DOS 명령어는 항상 존재해야 재맛!


여기에,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다.


명령을 잘 샐행했습니다. 라고 나오면 성공이다. 재부팅을 해서 맘껏 관리자권한을 누려보도록 해보자.



2.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활용한 관리자권한 얻기


윈도우 + R 키를 입력하여, 실행창이 나오면, regedit 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다음의 경로를 찾아 가야 한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그리하여, FilterAdministratorToken 항목을 찾는다.


이 값이 0으로 되어 있다면, 1로 바꿔주고 확인을 클릭하여 재부팅을 하면 완료이다. 이미 1로 되어 있으시다면, 관리자 권한이 획득된 상황이므로 이 방법은 무효하고 다른 방법을 써야 한다. 이것저것 다 해봐도 소용이 없다면, 윈도우가 맛탱이가 갔을 확률이 다분하기에, 그럴때에는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포맷을 하여 다시 원위치로 돌려 놓는 것을 적극 권장한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