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알바몬 노무상담서비스 캠페인



이런 서비스들은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갑질하는 악덕 사장들이 아직도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선량한 알바생들이 죽어나고 있다.

그래서, 알바생들의 당연한 권리를 되찾고, 보상을 원리원칙대로 받게끔 하기 위해서 알바몬에서 노무상담서비스를 실시하였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알바몬 노무상담서비스를 통해서 피해를 막자!



필자도 한때는 알바시절이 있었고, 참 다행인진 모르겠으나, 좋은 고용주를 만나서 급여도 제때에 받아서 크게 문제는 없었다.

그러나, 동생 친구중 한명은, 이상한 악덕업주를 만나서 돈도 못받고 마음고생을 했던 기억이 있다. 그 때, 필자도 같이 도왔지만 방법이 없었다...

말 그대로 배째라 식의 악덕 사장이었다.


이런 악순환이 아직도 계속되는것이 참으로 놀라우면서도 어이가 없기에, 알바몬에서 노무상담서비스를 리뉴얼 하는 것에 적극 찬성하며

좀 다 많은 대한민국의 알바생들에게 이 소식을 전하고자 이렇게 한글자라도 더 쓰는 것이다.

임금체불, 부당대우, 근로계약서 등 문제가 생겼을 때!

알바몬 전문노무사가 상담을 해주어서 궁금증을 해결해 줄 것이다.





노무상담 위치는, 알바몬 앱을 실행하면 바로 배너창이 하나 보일것이다.

또는 알바토크에서 노무상담 메뉴에 들어가도 된다.





이렇게 노무상담 메뉴를 터치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다.

많이 이용해서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얻었으면 좋겠다.





물론 홈페이지 에서도 전문노무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알바몬 전문노무상담 홈피



이쪽으로 바로 들어가도 된다.

보시는 것처럼 많은 분들이 상담을 요청하고 있으며, 그만큼 많은 대한민국의 젊은이들이 도움을 얻어가고 있다.

주변 친구분들 혹은 아는 지인들이 알바로 인한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면, 반드시 한번 추천해 보자.





알바몬 캠페인 페이지에서는, 2016년 최저시급, 근로계약서, 알바몬 전문노무상담, 임금체불, 사업주명단공개, 청소년근로보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알바를 신청하시는 분들은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불합리한 상황에서도 보호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자근로계약서를 작성하도록 하자.

온라인으로 신청시에 전자근로계약서를 작성하는 부분이 있다.





노무상담 게시판 이용 방법이다.

게시판에 상담을 통록하게 되면, 1차로 전문 노무사가 답변을 해줄 것이다.

그리고 2차로 검수자의 검수를 통해서 답변이 완료된다.


알바하면서 생기는 고민거리를 상담할 수 있는 것 자체가 엄청나게 도움이 되는 훌륭한 서비스 이다.

따라서 이런 노무상담서비스는 아무래도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커져나갈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알바몬 노무상담분야는 다양하게 분류 되어 있다.

군로환경, 근무시간, 근로계약서, 임금, 해고, 퇴직금 등등 맞춤형 상담으로 해결해 주고 있다.


알바하면서 실질적으로 겪고 있는 많은 문제의 고민들!

맞춤형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믿고 상담할 수 있어서 좋다.

친구들끼리 알바상담에서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을 수 있겠으나, 전문가의 상담은 해결방안을 제시해 주니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된다.





앞서 잠시 설명드렸듯, 노무상담 서비스는 웹으로, 혹은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내가 원하는 때에 바로바로 상담을 할 수 있으니 무척 편리하다.

게다가 법률서비스 전문기업 로시컴의 공인 노무사 분들께서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을 해주시니 완전 훌륭하다고 할 수 있겠다.





알바몬 노무상담서비스에 접속해서 자신이 현재 겪고있는 고충을 형식에 맞게 작성해 주기만 하면 끝이다.

마치 중고시장에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판매글을 올리는 것처럼 무척이나 간단하다.

하지만 기왕이면, 전문가의 꼼꼼한 답변을 원한다면, 사실을 근거로 꼼꼼하고 디테일한 설명이 필요할 것이다.





위의 글에 대해서 답변이 달린 글이다.

역시 전문가라서 그런지, 정말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셨다.

상담을 통해서 부디 잘 해결이 되기를 바랄 뿐이다.





오늘 날짜로 상담이 올라온 목록 중 일부이다.

이 부분은 필자도 긴가민가 했던 부분이었다.

그렇다. 퇴직금 문제! 분명 중요하다. 일한지 1년 이후부터 발생은 한다고는 들었는데... 그게 알바생 분들에게도 적용되는지가 의문이었다.

한번 답변을 보도록 하자.





오~! 그렇구나! 퇴직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역시 모름지기 아는게 힘이라고 했다. 많이 알아둬야 하는 세상이다.

비록 자신이 현재 크게 문제가 있진 않더라도, 간간히 이런 게시글을 통해서 미리미리 대비해 두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이다.


알바를 하다가 어려운 일이나 고민이 생길 때에는 반드시 알바몬 노무상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자.

평소에 전자 근로계약서 작성을 생활하 하자.

그리하여, 알바생들의 아름다운 권리를 누리고, 더 나아가 좋은 경험을 쌓아 자신의 앞날에 밑거름이 되도록 하자.


노무상담서비스 받으러 가기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