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AOMEI Partition Assistant 6.0 ▶ NTFS to FAT32 변환 프로그램



리믹스OS를 설치한답시고 NTFS로 된 USB를 FAT32로 변경하려고 했는데, 윈도우의 포맷 명령에서 보이지가 않는다.

그래서 어떻게 하나...하고 애를 먹고 있었는데, 마침 괜찮은 프로그램을 발견하여 바로 변경해 보았다.

필자처럼 해메이지 말고, 이 프로그램 하나로 간편하게 FAT32 포맷방식으로 변경이 가능하니 한번 알아보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AOMEI Partition Assistant 6.0 짱이군?



이 프로그램은 유료프로그램 이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당연히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는다.

구글링을 통해 알아서...잘...포터블 버전으로 구해보면... 뭐...아무튼!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올 것이다.


여기에서 왼쪽 메뉴중에 NTFS > FAT32 라는 항목을 클릭해서 작업을 시작하도록 하자.

금방 끝날 것이다. 이게 전부이다.





이런 화면이 나온다.

AOMEI NTFS2FAT32 Pro Edition 2.0 이라는 소프트웨어가 작동된다.

말 그대로 자유자재로 NTFS > FAT32 또는 그 반대로 변경이 가능하다.





원하는 파티션 혹은 하드디스크를 선택하여 변경하도록 하자.





포맷이 되기 때문에 다 지워진다.

원래 이론상으로는 FAT32 에서 NTFS로 넘어갈 때에는 지워지지 않는다 하지만...그래도 찝찝하므로, 백업은 필수이다.

다시 확인해 보시고, 이상 없다면, Proceed 를 클릭해서 진행하자.





한번더 묻는다. 예를 클릭하자.





완료되었다는 안내창이 나온다.

이제 당신의 하드디스크 혹은 USB메모리는 완벽하게 FAT32 포맷이 되었을 것이다.

윈도우에서도 못하는 것을, 이렇게 간단한 유틸을 통해서 완료하였다.


수동으로 하는 방법도 있긴 하다.

DOS 명령어를 사용하여 작업하면 된다. 번거롭긴 하지만 가능하다.





저기 빨간색 부분으로 작업을 진행하면 될것이다.

콘솔창 띄우는 것은, 윈도우키 + R 을 눌러서, CMD를 관리자로 실행하고, DISKPART 명령어를 써서 작업을 진행하면 된다.

그리고 보라색 부분에 원하는 포맷방식을 입력하면 되는 것이다.


이제 FAT32 와 NTFS 포맷방식을 변경할 때에, AOMEI Partition Assistant 6.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바꿔보자.

앞으로도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알아내면 바로바로 글을 남길 수 있도록 하겠다.


<끝>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