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고클린 보다 더 빠르고 쉽다! PC최적화 프로그램 RESET (리셋)



PC가 너무 심하게 느려지거나, 인터넷을 들어가면 창이 여러개 뜨는 경우라면, 필시 악성프로그램에 노출이 된 것이다.

그러면 필자 경우는, 거의 십중팔구 포맷을 해서 깨끗하게 해놓는다.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하지만, 시간이 여간 오래 걸리는게 아니다. 다시 프로그램도 셋팅해놔야 하고...

그래서 간단한 경우라면, 프로그램을 써서 해결을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고클린 보다 강력한 리셋을 소개하도록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클리너 "리셋"



http://www.re3.kr/



RESET (리셋) 공식 홈이다. 이곳에서 편리하게 받도록 하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자료실을 이용하려면 ...네이버 전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도 설치해야하고... 그거 설치하는 동안 네이버 클리너 깔리고!!!

아주 짜증 나니까, 공홈에서 받는것이 가장 속편하고 빠른 방법이다. (네이버는 진짜 반성하도록.... 억지로 할수록 더욱 세어나가는 법!)






리셋 클리너가 제공하는 기능들은 위와 같다.

사용자 몰래 실행되는 프로그램 들, 즉! 악성 유틸들을 강제로 종료시키고, 디스크 정리를 해준다.

그밖에도 레지스트리 정리와 인터넷 최적화, 개인파일들을 지워주며, PC방처럼 시크릿모드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해 준다.





실제로 필자의 PC에 설치된 리셋 모습이다.

오른쪽을 살펴보라. 위젯들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바로 이것이다.

현재 필자의 시스템 드라이브에 뭔가 지저분한 것들이 많이 있나보다.

99+ 라고 표시된 것은, 그만큼 현재 많은 잔여물들이 존재하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다.





해당되는 메뉴들을 클릭하면, 이렇게 결과물을 보여준다.

근데 가만히 살펴보면, 정작 실행되어야 하는 것들까지 종료가 되어 버리는 것들도 존재한다.

완벽하다 할 수는 없지만, 어차피 나중에 다시 실행해주면 되기 때문에, 한번쯤은 해주는 것도 나쁘진 않다.





인터넷의 쿠키 라던지, 임시 인터넷 파일들을 찾아 제거해 준다.

가끔 해주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리고, 가장 민감한 프로세스 클린 부분인데, 이 부분은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기겠다.

무조건 좋다고는 못하는데 그 이유는 윈도우를 실행하는데 꼭 필요한 최소한의 프로세서만 남기고 모든 프로세서를 강제종료를 한다.

필자는 픽픽캡처를 자주 쓰는데, 이것도 종료를 시켜 버리니...다시 실행해야 한다.





최소화 아이콘으로 리셋이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보자.





리셋 셋팅이라는 창이 뜬다.

여기서는 두가지 설정이 가능한데, 윈도우 실행시에 자동으로 리셋도 같이 실행되게 하는 것,

Inprivate 모드라고 해서, 익스플로러 실행시에 사용자가 입력했던 모든 키워드라던지 암호, ID 들을 종료와 동시에 지워지게 하는 기능이다.

아무래도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는 PC에서 유익한 기능인 것 같다.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이렇게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개인PC 에서도 임시 인터넷 파일이라던지 쿠키 파일이 생기는 것이 싫다면 써먹어도 좋은 기능이다.


자, PC 최적화 프로그램 리셋을 살펴보았다.

빠르고 쉽고 강력한 클리너를 원한다면 리셋을 한번 사용해 보기를 권해보겠다.


<끝>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