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가스마트폰 설현폰2 쏠폰(SOL) 사양 그리고 설현화보



쏠폰 이라고 혹시 들어봤는가? 쏠로들이 쓴다고 쏠폰이 아니다! ㅠㅠ 그건 오해다.

그러면 루나폰은 들어본 경험이 있을수도 있다...그대가 설현이 누구인지 안다면!!!

바로, 그 SKT 핫한 모델 설현의 두번째 폰! 쏠(Sol)폰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쏠폰 사양 알아보기



우선, 쏠폰의 사양은 루나폰보다 살짝 떨어진다.

솔직히 말이 설현폰2지, 두번째라 성능이 더 업되지는 않았고, 완전히 새로운 라인의 다른 폰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루나폰2 라고 하지 않는 이유도 있다.





오른쪽이 루나폰, 왼쪽이 쏠폰 이다.

크기의 차이는 거의 없다. 그런데 무게는 꽤 차이가 있다.

디스플레이는 둘 다 똑같은 5.5인치 FHD를 채택하였고,

CPU는 옥타코어기는 하지만, 클럭이 낮기 때문에 조금 성능이 떨어진다. 램 또한 마찬가지이다.

나머지 부분들을 거의 비슷한데, 마음에 드는 게 바로 저것이다! JBL 사운드!!!! 음질하면 역시 JBL이다.





그래서 쏠폰은 말그대로 음악중심의 스마트폰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음악시장이 워낙 강세이다 보니 타겟을 그렇게 정했나보다.

쏠폰을 만든 회사는 중국의 알카텔 이라는 회사로, 아이돌착 이라는 스마트폰을 만들었으나...국내에서는 흥행에 실패!

그때당시에는 아직 중저가폰에 대한 인기가 많이 부흥했던 시절이 아니었기에...그리고 설현도 아니었고...(아마 이게 결정타?)

아무튼, 중저가폰 잘만드는 회사임에는 분명하다.


이정도 사양에 SKT를 만나, 출고가가 저정도면...나쁜 조건은 아니지만, 항상 누누히 말하건데!

왜 레퍼런스폰으로 안나오냐고...ㅠ_ㅠ 물론 한국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강력한 통신사를 끼워서 판매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에휴...

그치만 SK망을 이용한 알뜰요금제도 많으니, 차라리 기기만 사서 알뜰폰으로 써도 괜찮을 것 같다.




자, 그럼 설현화보를 보자!


이제부터는 그냥 편하게 눈호강 시간이다.

설현폰2 쏠폰 특집! 설현 화보 이다. 즐겁게 감상하시고, 맘껏 퍼가도록 하자.











어쩜 이렇게 라인이 이쁠수가 있지...우리나라 사람 안같아...아니! 지구인 같지가 않다...ㅠ_ㅠ

확실히 대세는 대세인듯!


쏠폰의 선택! 만약 필자 같으면, 그냥 기기를 새걸로 사서 알뜰폰과 결합해서 쓸 것이다.

그게 현명하지..암!!! 알뜰폰은 우체국에 있는 요즘제 중에서도 괜찮고, 핼로모바일 반값요금도 좋을 것 같다.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친절한효자손"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