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괜찮은 멤브레인 키보드가 하나 있습니다. 가격도 대단히 저렴합니다. 세컨드 컴퓨터 키보드 마우스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정말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유일한 단점이라고 한다면 한글 각인이 없다는 것? 만약 타이핑을 보고 하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보통 이렇게 키보드를 해외직구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손가락이 한글을 기억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러니 전혀 문제될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 안 되면 키보드용 한글 스티커를 붙여버리면 됩니다.
풀배열보단 짧다?!
이 키보드는 오른쪽에 숫자패드도 있고 방향키도 제대로 있습니다. 단!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풀배열 키보드보다 가로 사이즈가 약 8cm 짧습니다. 텐키리스와 풀배열의 중간 사이즈 정도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사실 요즘 키보드는 대부분 기계식이잖아요? 기계식도 종류가 축에 따라서 엄청 갈리고 말이지요. 멤브레인은 예전 키보드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멤브레인 키감을 되게 좋아해요. 아무래도 오래전부터 컴퓨터를 두드렸던 경험 때문인건지, 저의 퍼스트 익스피으리언쓰(?) - 첫 경험이 멤브레인 키보드여서 초두효과에 의해 키감이 손에 확 입력된게 아닐까 싶습니다. 초창기 멤브레인보다 현재의 멤브레인 키보드는 꽤나 성능이 우수합니다. 초기 버전에서는 키가 동시입력이 안 되었어요. 지금은 게이밍 키보드 중에서 멤브레인 방식도 있고요. 게이밍이라는 뜻은 동시 입력에 문제가 없다는 뜻이죠.
색상은 3가지입니다. 또한 키보드 + 마우스 세트지요. 세트 가격이 참 저렴합니다. 물론 이 정도 가격은 국내에도 많이 판매되고 있어요. 그러나! 이 키보드는 백라이트와 오른쪽에 조그 다이얼 버튼도 따로 있는 모델 아니겠습니까?
이겁니다. 물론 조그 다이얼은 특별할게 없어요. 그냥 볼륨 조절 버튼입니다. 누르면 음소거 되고요. 제가 본건 저 DEL키입니다. 단독으로 따로 포인트처럼 있기에 Del 키를 누르기가 참 편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성비 최고
가성비가 뛰어난 멤브레인 키보드 + 마우스 세트입니다. 유선이기에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그냥 USB에 꽂으면 바로 인식하기에 사용 준비는 전혀 필요 없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도 필요 없고요. 말그대로 USB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것보다, 일단 이 키보드를 구매하고 싶은 결정적인 이유는 "이뻐서" 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딱 보세요! 진짜 디자인 잘 뽑혔다고 생각합니다. 색도 과하지 않게 3톤으로 아주 잘 깔맞춤을 했습니다. 컬러 테마가 3가지니까 마음에 드시는 녀석으로 아무거나 고르면 됩니다.
아 그리고 키보드만 단독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마우스가 빠진 상태라 가격은 좀 더 저렴합니다. 키보드 구매각 재고 계신 분들께서 이 글을 보신다면 분명 솔깃할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