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스티팝 이모티콘 등록 과정에 대해 설명드렸었습니다. 이번에는 세금 신고서 작성 방법입니다. 영리를 추구하는 대다수 사이트는 모두 세금 신고서를 작성해야만 합니다. 특히 외국 플랫폼은 의무 과정인 듯 합니다. 아이허브도 그렇고 아마존도 마찬가지고요. 스티팝(Stipop)도 마찬가지입니다. W-8BEN 세금 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과거에는 모두 수기로 작성했지만 이제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입력 과정만으로 세금 신고서 작성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스티팝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이 과정을 통해서 세금 신고서 작성을 잘 마무리 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익 관리에 들어가보시면 오른쪽에 세금 정보란이 있습니다. 세금 양식 제출 필요 상태라고 되어있죠. 바로 클릭해 줍니다.
이제부터 과정입니다. 미국 세금 양식 선택 과정인데 당연히 전 한국인이라 아니오로 선택했습니다. 개인이면 개인, 사업자면 사업자를 선택하시면 될텐데 아마 대부분은 개인으로 진행하실테니 본문에서는 개인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이제부터 열심히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름은 영문으로, 시민권은 자동으로 한국으로 선택되어 있을거에요. 거주지도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우편사서함 또는 전교 주소가 아니므로 아니오를 선택해줍니다.
5번부터 7번까지는 미국인에 해당하므로 비워둡니다. 8번에는 생년월일을 풀로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24년생이라면 240000이 아니라 20240000 으로 입력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9번도 한국으로 선택되어 있을겁니다. 10번의 내용은 수수료가 10% 제외된다는 뜻입니다. 즉 스티팝의 크리에이터 수익은 나머지인 90%입니다. 2024년 1월 1일부터 변경된 수익이죠. 좋아졌습니다.
이제 마무리 단계입니다. 지금까지 입력했던 모든 내용이 W-8BEN 양식에 그대로 입력되어 있을겁니다. 디지털 영문 서명과 함께 오늘 날짜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제 제출을 눌러주세요.
진짜 찐막만 남았습니다. 자신의 신분증 사본을 첨부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거주자 증명서 셋 중 하나를 첨부해 업로드하면 끝입니다.
다시 수익 관리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이제 ID 승인 대기로 변경되었을 겁니다.
그리고 영업일 3~4일 정도 이후에 이렇게 초록색 폰트로 변경됩니다. 세금 현황이 완료된 상태로 말이죠. 이렇게하면 이상 없이 세금 신고서 작성이 잘 끝난 것입니다. 이제부터 열심히 이모티콘을 등록해 주세요! 그럼 건투를 빌어요. 오늘 내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