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썬더볼트만큼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가진 SSD 케이스를 원하십니까? 외관만 딱 봐도 무척이나 시원할 것 같은 그런 SSD 고속 케이스를 원하십니까? 생긴게 투박해 보여도 왠지 세련미가 넘쳐 흐르며 튼튼해 보이는 그런 SSD 케이스를 갖고 싶으십니까? 여기 이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 있습니다. 유그린 사에서 출시한 모델명 CM642-15976 SSD 케이스가 그것입니다.

 

유그린 40Gbps SSD 케이스

 

86.14US $ 30% OFF|UGREEN 40Gbps NVMe SSD Case SSD Enclosure M.2 to USB4.0 Adapter for M.2 NVME PCIE Built in Cooling Vest Alumin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가격은 10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아직까지는 40Gbps 속도를 가진 고속 SSD 케이스가 그렇게 많지 않다보니 가격대가 좀 있는 편입니다. 현재는 USB 3.2 Gen2 10Gbps가 거의 보급형 수준이니까요. 20Gbps 짜리 제품도 있긴 한데 이 속도는 살짝 건너가는 스팩이라 아마 잠깐만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스팩을 살펴보겠습니다.

 

브랜드 : Ugreen

모델명 : CM642-15976

크기 : 1.8인치

인터페이스 : M.2 NVMe

칩셋 : ASM2464PD

최대 인식 SSD 용량 : 4TB

최대 전송 속도 : 40Gbps

USB 인터페이스 : C타입 (+썬더볼트4, 썬더볼트3, USB3.2, USB3.1, USB3.0, USB2.0 지원)

SSD 장착 사이즈 : 2230, 2242,2260, 2280

지원 OS : 윈도우, 맥, 리눅스

재질 : 알루미늄 + 실리콘

케이블 : C타입 USB 4.0 지원

 

이 정도의 사양을 갖춘 매우 고급진 케이스 되시겠습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저 보호하는 케이스 재질이 실리콘이었군요. 안타깝습니다. 저 부분까지 알루미늄 재질이었다면 쿨링에 훨씬 더 도움이 될 것 같았거든요. 반대로 SSD 케이스의 경우는 속도가 빠를수록 온도가 무진장 올라갑니다. 따라서 실리콘 재질의 보호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쉽게 손을 가져다 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실리콘 부분은 열 전도가 그리 높지 않을테니까요. 다 장단점이 있는 것입니다.

 

정말 멋스러운 SSD 케이스인걸?

 

모든 환경이 USB4.0 이상일 때

위의 SSD 케이스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조건이 USB 4.0 이상이어야 합니다. PC도 USB 4.0을 지원해야 합니다. 연결하는 케이블도 당연히 USB 4.0을 지원해야 하죠. 케이블은 뭐 어차피 제품 안에 포함되어 있을테니 상관 없겠지만요. 또한 SSD도 당연히 NVMe 타입이어야 합니다. 칩 형태의 SSD는 두 개의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SATA와 NVME죠. 제속도를 갖추기 위해서는 당연히 NVMe SSD를 연결해줘야 합니다. 그러니 멋있다고 덜컥 구매하지 마시고 주력으로 사용할 PC가 USB 4.0 또는 썬더볼트4를 지원하는 포트가 있는지 여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SB4.0이 아니면 그럼 못 쓰느냐? 아닙니다. 거의 보급화된 USB3.2 Gen2 10Gbps의 속도로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이론 속도보다 4배나 떨어지게 되겠지만 그래도 10Gbps는 결코 느린 속도가 아닙니다. 일반적인 USB3.1 속도의 두 배 입니다. 이 또한 이론상이지만 확실히 빠르다는게 체감이 될 정도입니다. 그러니 뭔가 뽀대나고 견고한 SSD 케이스를 가지고 싶으시면 선택하셔도 나쁜 조건은 아니라고 봅니다. 먼 훗날 PC를 업그레이드 할 때를 기약하면서 미리 구매하는 이유도 포함되기도 하고요. 아무튼 어떻게든 합리화하면 정당성은 끝도 없이 부여됩니다. 저 역시 지금 SSD 케이스가 너무 많아서 망설이는거지, 만약 필요에 의해 구매하는 상황이었다면 무조건 샀습니다. 유그린 브랜드는 한국에서도 꽤나 인지도가 있는 회사여서 품질은 믿을 수 있습니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