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에 이사가 확정되어 있지만 어쨌든 당장 몇 개월은 이 집에서 계속 살아야 합니다. 몇달만 참으면 되는데 그냥 구매하고 싶은 핑계까지 더해져 결국 타워형 멀티탭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디자인도 천차만별, 가격도 다양했지만 가장 합리적인 제품이 마침 딱 눈에 띄어서 망설임없이 바로 구매 결정! 이제 후기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타워형 멀티탭?
보통 우리가 아는 멀티탭은 이렇게 생긴거죠?
네. 이런 형태입니다. 하지만 이걸 정 자세로 그대로 올려 놓으면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 아시나요?
그렇습니다. 이렇게 됩니다. 먼지가 수북히 쌓입니다. (청소 하지 않은 날것을 그대로 보여드려 죄송) 따라서 이런 구조가 아닌 다른 형태의 멀티콘센트를 찾아야만 했습니다. 또한 공간 활용도 그리 좋지 못합니다. 2~3구 정도면 모르겠지만 지금 보시는것처럼 6구짜리 멀티탭이라 깁니다. 이런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멀티탭이 바로 타워형인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타워형 멀티탭!
보시면 아시겠죠? 마치 아파트처럼 타워 형태로 콘센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서 타워형입니다. 일반적인 멀티탭도 그러하듯 타워형도 개별 전원버튼이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근데 애석하게도 콘센트 하나 하나에 개별 전원이 있는 제품은 단 한개도 없더라고요. (아니면 제가 못 찾을 것일수도) 그나마 층당 개별 전원버튼이 있는 제품은 그래도 있는 편입니다. 위의 제품도 그런 형태고요.
또한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멀티탭에는 USB 포트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은근히 USB 전원을 사용하는 제품들이 일상 생활에 많잖아요? 가장 대표적으로 스마트폰도 그 중 하나죠. 아무튼 USB 전원도 은근히 필수이기에 반드시 USB 포트도 있는 멀티탭이 필요했습니다.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제품이 위의 멀티탭이었습니다. 브랜드가 어디인지는 나와있지 않아서 후기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럼 뭐 모험을 해봐야죠. 2만원 초반대의 가격이라 그리 부담스럽지도 않아서 구매를 편하게 했습니다. USB는 아마 2.0일거고 전력은 당연히 2.5W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빨리 도착하기를
딱 한 가지 걸리는 부분이 AC 케이블 길이입니다. 일부러 최대한 긴 제품으로 구매한건데 과연 3M로도 부족하면 어떨지 걱정입니다. 부디 콘센트까지 무사히 닿아주기를 바랄 뿐입니다. 집이 너무 오래되어서 콘센트가 많지가 않아요. 만약 부족하면 어쩔 수 없이 연정 케이블도 별도 구매를 해야겠지요. 부디 그럴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오늘 내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