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신패드는 결국 놓아주기로 했습니다. 중고나라에 말이죠. 어쩔 수 없습니다. 한국 로케이션 설정이 안 되서 판매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걸로 클립스튜디오 드로잉 테스트를 해보려고 했는데 전용 스타일러스 펜도 일시 품절 상태에 아주 엎친데 덮친 상황이었죠. 업데이트가 되기를 기다리다가 기약이 없으니 마냥 기다릴 수 없어서 그냥 판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중고로 판매하려면 초기화를 해야만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는 초기화가 거의 다 비슷합니다. 설정에 들어가보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Settings > 1. General Settings > 2. Reset Options 으로 들어갑니다.
Reset Options의 Erase All Data (Factory Reset)으로 들어갑니다.
공장초기화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싹 다 지워진다는 내용이니다. 상관 없으니 Erase All Data를 누릅니다.
정말 모든걸 삭제하시겠냐고 묻는군요. Erase All Data 버튼을 다시 한 번 터치합니다. 그러면 모든 데이터가 싹 다 지워집니다. 초기화 되는 시간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아요. 금새 끝납니다. 초기화 완료 후에는 재부팅이 되고 처음 구매했을 때의 상태로 돌아갑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