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구글 블로그도 유료 스킨을 결제했습니다. 도저히 무료 스킨은 가독성도 떨어지고 솔직히 엉망이어서 마음에 드는게 하나도 없었거든요. 게다가 유료 스킨을 구매한 이유가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스킨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서입니다. 무료 버전은 기능 제한이 많습니다. 유료 버전으로 변경해야 모든 기능들을 다 사용할 수 있게끔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데모) 버전과 유료 버전의 HTML 태그 구조 차이를 파악해보는것도 필요했습니다. 아무튼 이런 저런 이유로 유료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은 거의 만원 정도 합니다.

 

구글 블로거 스킨 수정도 입맛대로

https://rgy0409.blogspot.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IT 제품과 새로운 프로그램 사용을 좋아하는 평범한 사람이 운영하는 공간에 잘 오셨습니다!

rgy0409.blogspot.com

유료 결제한 스킨은 SEO Rocket 이라는 반응형 스킨입니다. 이 스킨은 헤더 부분이 제 기준에서는 너무 불필요하게 복잡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스킨을 친효스킨의 <header>처럼 만들고 싶었죠. 바로 수정을 했고 멋지게 성공했습니다. 위의 링크가 바로 그 결과입니다.

 

헤더만 수정하면서 대충 스킨의 구조와 레이아웃 설정 화면과의 관계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티스토리 스킨 구조만큼 빠삭하게 알려면 당연히 더 오래 사용을 해봐야하지만 시작하자마자 이 정도로 스킨을 마음대로 고쳐쓸 수 있다는 점에서 스스로에게 대견스러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구글 블로거 스킨도 진짜 친효스킨처럼 하나쯤 제작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스킨 설정 옵션은 최대한 간소화해서 수동으로 수정하도록 만들면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는 커버 기능이라는게 있어서 작업을 또 한번 해줘야 하는데 구글 블로거의 경우에는 리스트와 본문만 조절하면 됩니다. 그래서 왠지 모르게 좀 더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친효스킨 세번째 버전 개발 준비 중

구글 블로거 스킨 개발은 당장 급한게 아니고 매우 천천히, 느릿 느릿 진행할 생각입니다. 아직 애드센스 승인도 받지 못했고 글 개수도 턱 없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당분간은 유료 스킨을 이것 저것 수정하며 구조 파악과 함께 글쓰기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것입니다.

 

구글 블로거보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세번째 버전을 만들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세번째 스킨이라니?! 스스로가 자랑스럽습니다. 세번째 버전은 현재 레이아웃만 살짝 구성해 보았습니다. 궁금하신가요? 그럼 이미지로 맛보기를 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이런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블로그 레이아웃입니다. 저는 단순하고 심플한걸 되게 좋아합니다. 친효스킨의 두번째 버전인 아트북의 경우에는 다소 파격적인 레이아웃을 선보였습니다. 사이드바 부분을 고정형으로 만들고 마치 책갈피 느낌이 느껴지도록 연출했죠. 그래서 그런지 그다지 인기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세번째 버전은 진짜 전형적인 블로그의 레이아웃을 고스란히 담아냈습니다. 사실 느낌만 다르지 레이아웃 부분만 살펴보면 친효스킨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친효스킨이 인기가 좋으니까 레이아웃만 좀 가져오고 디자인을 색다르게 구성해볼 생각입니다. 올해 안으로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은 이미 두 번 만들어서 그런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제 점점 요령이 생기는 기분입니다. 아무튼 틈 나는대로! 스킨을 만들고 싶을 때! 이런 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멋지고 이쁘며 기능 좋은 친절한효자손 표 세번째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완성시켜 보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