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늘도 이모티콘 모임을 완료하고 자홍 작가님과 우송대 근처에 있는 베트남식당이라는 음식점을 들르기로 합니다. 여기는 예전부터 가보려고 했는데 희한하게 가려는 날마다 영업을 하지 않았어요. 이러기도 쉽지 않은데 참... 타이밍이라는게 거의 억까 수준입니다. 다행히 이 날은 영업중이어서 지금 안 가면 또 언제 가능할지 모르기에 얼른 들르기로 했습니다. 정말 기대가 됩니다. 고수를 참 좋아하거든요. 베트남 음식하면 쌀국수고, 쌀국수하면 고수니까요!

 

일단 식당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희는 창가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홀은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왼쪽에 키오스크 기계가 있습니다. 저는 직원분께서 직접 오셔서 주문을 받는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반드시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시기 바랍니다.

 

메뉴는 꽤 다양합니다. 저희는 당연히 소고기쌀국수는 기본으로 하나 주문했고 거기에 토마토쌀국수와 돼지고기구이덮밥, 반미라는 센드위치 비슷한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가격대가 생각보다 낮아서 놀랐습니다.

 

 

가게 위치는 위의 구글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지도가 오류가 나서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를 대비해 아래쪽에도 텍스트로 한번 더 언급하겠습니다.

 

베트남식당

위치 : 대전 동구 동대전로 160 2층

연락처 : 010-7628-8368 (사장님 번호임)

주차 : 바로 앞 우송대 주차장 이용 (방학기간 및 휴일 무료 / 나머지 유료)

 

주차 경우에는 전용 주차 공간이 없어요. 제 경우는 바로 앞에 위치한 우송대 주차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넓고 좋아요. 대학 주차장이라 요금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셀프대도 있는데 김치랑 단무지 밑반찬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소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문했던 식사들이 모두 나왔습니다. 아 이거 생각보다 비쥬얼이?! 엄청나지 않습니까? 방문 전에 후기글을 몇 개 살펴봤는데 다들 칭찬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왠지 저도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베트남식당은 현지인 분들께서 운영하는 로컬 음식점입니다. 분위기도 좋고 음식 퀄리티도 상당합니다. 음식의 또 다른 맛은 보는 맛 아니겠습니까? 이건 합격입니다. 식당 사장님께서도 되게 친절하십니다. 웃음이 그냥 기본으로 장착되신 분입니다. 베트남 사람이지만 한국어도 가능합니다.

 

먼저 쌀국수! 쌀국수는 늘 옳습니다. 이건 자홍님의 메인 식사인데 살짝 맛을 봤습니다. 쌀국수와 국물맛을 맛본순간 깨달았습니다. 진짜 맛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쌀국수 중에서 가장 맛있습니다. 이건 거짓하나 보태지 않은 지극히 개인 의견입니다.

 

토마토쌀국수는 뭔가 토마토로 가득찬 육수를 상상했는데 그렇지는 않네요. 토마토가 조금 들어간 쌀국수 입니다. 솔직히 그냥 쌀국수가 더 맛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맛이 없는건 아니지만, 전 다음에 또 온다면 무조건 기본 쌀국수입니다.

 

돼지고기구이덮밥은 고기가 진짜 맛있습니다. 나머지는 한국에서도 흔하게 맛볼 수 있는 흔한 맛입니다. 고기는 늘 옳지 않겠습니까? 뭔가 밥류를 하나 주문해야겠다면 이것도 추천해 봅니다.

 

그리고 이게 의외의 복병이었습니다. 아 나쁜 의미가 아니라 너무 좋은 복병입니다. 숨겨진 용병이었죠. 진~~짜 맛있습니다. 서브웨이가 전혀 부럽지 않습니다. 고수까지 들어가니 아주 풍미가 장난 아닙니다. 냄새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이것도 다음에 또 오면 무조건 먹을거에요.

 

내부가 꽉꽉 들어찼습니다. 빵의 겉은 상당히 크런치합니다. 바삭 바삭해서 부스러기가 후두둑 떨어질 정도입니다. 겉바속꽉이라고 표현해야 맞는 듯 합니다. 아무튼 이거 무조건 드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여기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말이지요. 베트남식당! 역시 제 예상대로 맛있는 곳입니다. 다음에는 남동생이랑 한번 들러봐야겠습니다. 어머니는 외국 음식을 잘 못드셔서 너무 아쉬울 따름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