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늘도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알리 쇼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눈에 확 띄는 브랜드명이 시야에 포착됩니다. ACTTO라고 되어있군요. 그렇습니다. 이 회사는 한국에서 엑토라고 알려진 곳입니다. 엑토는 PC 주변기기를 판매하는 회사죠. 나름 인지도가 있는 회사입니다. 엑토 브랜드를 알리에서 만나니 참 반가웠습니다. 회사도 회사인데 이 키보드는 진짜 너무 이뻐서 더욱 시선이 꽂혔습니다.

 

이게 레트로다!

 

80.0US $ |Doqo Magic Trackpad Bluetooth Split Keyboard Scissor Mechnism Magnetic For Ipad Pro 12.9/11 2018 2020 - Tablet Keyboar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백문이 불여일견! 일단 한번 제품을 사진으로 스윽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진짜 이쁩니다. 아니 어떻게 이런 키보드를 생각해 낼 수 있단 말인가요? 넘나 이쁜 것! 특히나 이건 아이패드같은 태블릿PC와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를 거치할 수도 있거든요. 과거 타자기를 연상케하는 레트로 감성이 고스란히 묻어있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출처 : 구글 검색 결과

혹시 타자기를 모른다면 구글에서 타자기라고 이미지 검색을 해보세요. 지금은 사용하지 않지만 과거에는 정말 많이 사용했던 제품입니다. 프린터와 키보드가 합쳐진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지금도 이색 카페에 가보면 인테리어로 이런 옛날 타자기를 진열해놓은 모습을 이따금씩 볼 수 있습니다.

 

스펙(사양)

이 키보드의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ACTTO (엑토)

모델명 : B705

인터페이스 : 유선(C타입), 무선(블루투스)

블루투스 : 5.1 (최대 3개 디바이스와 연결 가능)

케이블 길이 : 1.5M

키 수명 : 약 5,000만회

키 방식 : 기계식

키 수 : 102개

백라이트 : 지원

키캡 : 영문(ABS), 한글(PBT)

축 : 적/청축(오테뮤), 갈축(게이트론)

내장배터리 : 1,500mAh

지원OS : 안드로이드 7.0 / iOS 10.4 / 윈도우 8 / 맥 10.9 이상

색상 : 화이트, 아이보리, 네이비, 블랙

크기 : 397 x 153 x 48 mm

무게 : 1,045g

 

매우 준수한 사양입니다. 특히 블루투스 연결을 최대 3개까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 매력적입니다. 참고로 3개까지 연결 가능하다는 뜻이지, 동시에 3개의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또한 유무선 연결이 가능하기에 유선으로 사용하고 싶을때는 유선 연결을 하면 됩니다. 유선 연결의 경우에는 충전까지 같이 진행됩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볼까?

당연히 가장 먼저 시야에 포착되는건 디자인입니다. 특히나 앞서 언급했든 과거 타자기와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블릿 제품군을 거치하는 부분이 마치 타자기의 머리(?)부분을 연상시킵니다. 또한 지금까지 많은 키보드들을 마주해 봤으나 F1~12키 부분이 저렇게 위로 솟구친 구조는 처음 봤습니다. 저런 디자인 또한 타자기를 고려해서 의도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결론은 그냥... 이쁘다는 것! 여기에 또 하나! 부분 부분 핵심 키 부분은 별도의 색상으로 커스텀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적 테마에 포인트를 주는거죠. 이것도 너무 생각 잘 한 것 같습니다.

 

유/무선 동시 연결이 가능하기에 사용하고자 하는 디바이스가 있다면 왼쪽 다이얼로 채널을 변경해 해당 기기와 페어링을 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스마트폰을 올려 놓은 제품 미리보기 이미지를 바라만 보는 것만으로도 흡족해집니다. 이거 감성 카페에서 글쓰기하면 진짜 작살날 것 같습니다. 주변 사람들도 힐끗 힐끗 쳐다볼 것 같아요.

 

축은 3개입니다. 오테뮤 적축과 청축, 그리고 게이트론 갈축입니다. 둘 다 중간에 +자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채리 키캡과 호환 가능합니다.

 

다만 키캡을 타사 제품으로 커스텀하기에는 좀 힘들 것 같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조약돌 디자인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키캡은 잘 없거든요. 근데 특이한건 알리에서 판매하는 제품인데 한글 키캡으로 홍보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제품 판매 사항을 자세히 살펴보면 기본 키캡은 영문이라고 되어있군요. 한국어 버전은 굳이 알리에서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국내에서도 판매하네요. 가격은 한국이 오히려 더 저렴합니다.

 

측면에는 다이얼이 두 개가 있는데 오른쪽은 볼륨 조절을 담당합니다.

 

왼쪽은 유/무선 연결 채널 변경을 담당합니다. 맨 위쪽이 유선연결, 아래쪽 LED 3개가 블루투스 1, 2, 3을 의미합니다.

 

마무리

훌륭합니다. 한국 구매 후기를 살펴보니 호평이 많습니다. 예전에 여행 컨샙의 블루투스 키보드도 마음에 들었는데 이것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세상에는 참 이쁜 키보드들이 많습니다. PC 주변 기기에서 마우스 만큼 사람 손길이 많이 닿는 제품은 키보드입니다. 그만큼 키보드 사용량이 압도적이기에 디자인 부분에서도, 기능 부분에서도 모두 소홀하게 볼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저 역시 키보드를 구매할때는 대충 사지 않습니다. 심사숙고해서 충분히 고민 후 구매하죠. 아마 저 뿐만 아니라 IT 제품을 좋아하는 많은 분들도 그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엑토 B705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진짜 너무 마음에 듭니다. 지금 사용중인 키보드가 고장난다면 당장 구매해버리고 싶어지는군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