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스킨 제작 가이드 문서만으로는 당췌 무슨 소린지 알 수 없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그 중 한 명이었습니다. 친효스킨을 제작하면서 여러 스킨들을 분석했고 현재는 티스토리 스킨을 어떤 식으로 제작해야하는지 완벽히 이해를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설명해드리는 방식으로 티스토리 스킨 제작 가이드 페이지를 따로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최대한 이해가 쉽도록 도움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단 스킨 제작 가이드라고 해서 처음부터 하나 하나 알려드리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일단 티스토리 스킨 제작은 웹퍼블리싱과 같이 HTML과 CSS가 주력으로 사용됩니다. 레이아웃과 스타일은 어느정도 만들 줄 아는 분들이어야 합니다. 아예 모르신다면 이 부분을 별도로 배우셔야 합니다. 제 티스토리에도 지극히 기초적인 부분을 다루는 강좌글이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본 페이지는 꾸준히 업데이트를 지속할 것입니다. 티스토리 입문 가이드 페이지처럼 관리를 해나갈 것이니 티스토리 스킨 제작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본 페이지를 북마크(즐겨찾기) 해두시고 수시로 방문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스킨 제작 도움말 (2023.4.16 업데이트)

index.xml 문서의 역할 및 HTML 스킨편집 화면과의 관계

index.xml 문서의 구조

그룹 치환자와 값 치환자

커버 기능

BOOL 타입을 알아보자

SELECT 타입을 알아보자

STRING 타입을 알아보자

COLOR 타입을 알아보자

s_if_var 그리고 s_not_var 그룹치환자 사용법

 

스킨 제작 유료 교육 안내

티스토리 스킨 제작에 대한 유료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HTML부터 CSS까지 기초 교육을 진행하고 이후에 티스토리 스킨에 필요한 치환자 교육까지 같이 해드리며 스킨이 완성될때까지 진행됩니다. 교육 비용은 30만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상담 부탁드립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