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진짜 혅대 사용중인 키보드도 만족스러운데 뭔가 새로운 키배열의 RF 키보드를 발견해 버렸습니다. 게다가 이 녀석도 USB 동글을 사용하는 무선 방식까지 지원합니다. 유선도 되구요. 즉 듀얼 연결이 가능합니다. 내장배터리 형식이라 유선의 경우 충전까지 되니까 AAA 건전지를 매일 번갈아끼우는 불편함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실 지금 사용하는 키보드가 다 좋은데 갑자기 충전지의 전력이 날아가는 경우에는 키보드가 전투 불능 상태로 빠집니다. 그냥 블로그 글 쓰다 이러면 크게 상관없는데 하필이면 온라인 게임 도중에, 그것도 파티 플레이 중에 이런 상황이 되어버리면 엄청 난감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한 번씩 충전지를 교체해주고 있습니다. 이러면 절대 전원이 끊어질 일은 없을겁니다. 하지만 방금 말했듯 귀찮아요... 상당히요.
Aigo A100 무선 키보드
그래서! 크으~ 이걸 구매한 것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버전이 있는데 메인 프레임은 이미 블랙을 많이 사용했으니 이번엔 화이트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축은 청축과 황축이 있습니다. 황축은 한 번도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구매했구요. 이 키보드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Aigo
모델명 : A100
축 : 기계식
연결 : RF 2.4GHz USB 동글 + 유선 C타입 USB 케이블 (1.5M)
키 : 100개
키캡 : PBT / 2색 레이저 각인
백라이트 : 미지원
배터리 : 1,200mAh 리튬 이온 (2시간 충전 시 약 90일 사용 가능)
지원 OS : 윈도우 / 안드로이드 / iOS
무게 : 920g
크기 : 371 x 123 mm
스펙은 참 마음에 듭니다. 이 키보드는 텐키리스처럼 풀배열 키보드 대비 약 13cm 나 가로 길이가 압축되었습니다. 압축이라는 뜻은 보통 풀배열 키보드의 맨 오른쪽은 숫자 키보드가 있죠? 텐키리스 키보드는 숫자 키가 없습니다. 근데 이 녀석은 숫자 키가 있어요. 다만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 틈이 없이 빼곡합니다. 그래서 가로 길이가 짧은 것입니다. 예전에 텐키리스 키보드를 사용해 보려고 했지만 일주일도 안 되어 적응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물론 이후에도 더 사용해 보려고 노력을 했지만 의외로 숫자 키보드의 힘은 대단했기에 중고로 팔아버리고 다시 풀배열로 돌아오고 말았지요. Aigo A100 키보드는 숫자키배열이 존재하므로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구매 완료
결재는 완료했습니다. 이제 무사히 제품이 도착하기만을 기대하면 됩니다. 도착하면 첫 사용 후기글을 남기겠습니다. 이 키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