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매달 말 일요일마다 서울에서 티스토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이야 추우니까 비 대신 눈이 내릴 확률이 높기에 걱정이 없으나 무더위 시즌인 여름에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한국은 장마와 국지성 호우인 소나기도 이따금씩 내리는 편입니다. 따라서 일기예보의 신뢰도가 그닥입니다. 예측 불허의 소나기가 내리곤 하거든요. 마실 정도 나가는거라면 그냥 차 타고 나가면 그만이지만 서울을 갈 때는 상황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미리 하나쯤 준비를 해둘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디자인도 이뻤기 때문에 일종의 충동구매를 한 것이지요. 좋게 말하면 미래의 악재(?)를 대비한 투자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실제로 우산 없이 외출했다가 갑자기 내리는 비 때문에 옷이 홀딱 젖어버린 경험이 몇 번 있습니다. 집에 들어가는길에 옷이 젖는거라면 크게 문제될건 없는데 하필 외출시에 이런 상황에 직면하면 엄청 난감하죠. 그래서 확실히 대비를 하려고 합니다.

 

또한 저는 피부가 약한 편입니다. 태양빛이 작렬하는 여름에는 절대 절대 선크림이 필수입니다. 바르지 않고 나가면 그 다음 날 팔에 붉은 반점들이 올라오면서 엄청 가려워집니다. 이런 증상을 햇빛 알러지라고 한다는군요. 이 햇빛 알러지 때문에 여름에도 우산을 펼치고 다녀야 하는 정도입니다. 그래서 이런 소형 우산 하나쯤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던 참이었습니다. 물론 우산을 쓰더라도 선크림은 꼭 바를거에요.

 

소형 우산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케이스도 있어요! 일단 이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케이스안에 들어있기에 가방 안에 잡다구리한게 많이 들어있어도 찡겨(?)있을 일이 없을 것이며 그로 인해 어딘가 휘어질 일도 절대 없을 것입니다. 사이즈는 되게 작습니다.

 

우산 케이스 크기는 가로가 약 20cm 입니다.

 

세로는 약 7cm 정도입니다.

 

그리고 주인공인 우산입니다. 되게 작습니다. 케이스 안에 들어가니까 사이즈는 당연히 케이스보다 더 작다는걸 알 수 있을겁니다.

 

음... 근데 역시 판매 페이지와의 색상 퀄리티 차이가 있습니다. 이쁜 민트색을 기대했는데 말이지요. 그냥 블랙으로 살 걸 그랬습니다. 역시 해외직구는 컬러 계열로 구매 시 낭패를 볼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나 옷을 구매할 때 그렇습니다. 앞으로는 채도가 0인 제품 위주로 봐야겠어요.

 

우산 안쪽은 검정입니다. 우산살은 8개입니다. 이 우산은 자외선 차단 기능도 있습니다. UPF 50+ 라고 하는데 실제로 그런지는 모르겠군요. 아무튼 자외선 차단 기능도 있다고 하니 양산 대용으로도 사용 할 수 있겠습니다. 검색해보니 레저용 자외선 차단 기능이 들어있는 섬유의 UPF가 평균 30~50 사이라고 하는군요. 이 우산은 50+니까 매우 확실히 자외선을 차단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실 민트색으로 구매한 이유가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자외선입니다. 흰색보다는 검은색이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이라는건 조금만 검색해봐도 알 수 있는 과학적 사실이죠. 근데 문제는 검은색은 열까지 흡수를 해버립니다. 즉 더워집니다. 그래서 레저용 스포츠 용품에 유독 컬러 계열이 많은 이유가 이것이기도 합니다. 흰색과 검정의 중간 계열이라고 할 수 있는 빨강이나 파랑색 등등이 적당하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하여 민트색을 골랐는데 제가 상상한 민트색이랑 달라요. 분한 일이지요.

 

우산대는 3단 타입입니다. 우산을 접고 펼치는 부분을 녹로라고 부릅니다. 녹로는 수동 타입이며 스위치가 있어서 끝까지 밀어 올려 걸리게 한 다음에 눌러서 다시 접을 수 있습니다. 여느 우산과 다를 바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마감도는 우수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우산을 사용할 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이렇게 대비책을 마련해 두었으니 살짝 안심이 됩니다. 이 우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좌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끝.

 

 

11.29US $ 61% OFF|8-ribs Mini Sun Umbrella Portable Pocket Capsule Umbrella Sun Protection Uv Folding Umbrella Parasol With Box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