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사용하던 무선 게임패드가 너무 끈적입니다. 정도가 심해서 손으로 잡을 수 없을 정도에요. 손에 묻어납니다. 마치 오래된 나무에 진액이 흘러나오듯 그 끈적임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러한 사유로 인해 별도 게임패드를 하나 구매해 보았습니다. 되게 이뻐보이고 다양한 연결 방식을 지원하는데 가격은 2만원대!? 이건 못 참죠. 물론 저는 어차피 윈도우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했습니다. 따라서 본문에서는 스펙에 대한 언급 정도만 할 것이며 윈도우에서 정상 작동하는지만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만약 댓글로 사용이 되는지 요청하시면 한번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단 PS(플레이스테이션) 또는 XBox(엑스박스)같은 콘솔 디바이스는 테스트 불가합니다. 가지고 있지 않거든요. 닌텐도 스위치는 있습니다!
S03 조이스틱 이모저모
알리에서 도착한 S03이라는 모델명의 게임패드입니다. 박스가 많이 찌그러졌네요.
내용물입니다. 조이스틱 본체 한개, 2.4GHz용 USB 무선 리시버, C타입 데이터 + 충전 케이블, 중국어+영어 사용설명서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이 녀석의 사양입니다.
모델명 : S03
지원 OS : 윈도우, 안드로이드, PS3/PS4, iOS(MFi), 닌텐도 스위치, 기타 블루투스 가능한 장치
연결방식 : 블루투스, 2.4GHz 무선, 유선 연결 가능
블루투스 : v5.0 (EDR/BLE) (윈도우 경우 X-Input)
블루투스 최대 정송 거리 : 약 8M
배터리 : 3.7v 리튬이온 500mA
최대 사용 시간 : 약 10시간
최대 대기 시간 : 완충시 약 30일
크기 : 16 x 12 x 6.5 cm
무게 : 270g
구매를 결심한 이유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유명한 투리구슬(?)같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양한 OS를 지원하며 다양한 연결 방식을 지원하는것도 한 몫 했습니다.
특이 이번 조이스틱은 하단부에도 버튼이 있습니다. 아마 지원하는 게임에 따라 사용 여부가 갈릴 것 같은데 이 버튼은 매크로 버튼입니다. 즉 사용자가 별도로 커스텀해서 사용하는 버튼이죠. 제 경우에는 사용할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윗 부분입니다. 가운데 C타입 충전 및 데이터 단자가 있고 좌우측으로 R/ZR, L/ZL 버튼이 있습니다.
영롱한 네온사인
이것이 구매를 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이쁘죠? 켜면 이렇게 조이스틱의 가장자리를 타고 도는 영롱한 LED 네온사인들이 나를(?) 감쌉니다. 전원을 켜는 방법은 가운데에 있는 홈버튼을 길게 계속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끌때도 마찬가지로 계속 누르고 있으면 홈버튼의 LED가 꺼지는데 그때 손을 떼면 됩니다. 근데 밝으니까 티가 잘 안나네요. 따라서 밤에 찍어봅니다.
짜잔! 마치 사이버펑크 같은 느낌입니다. 진짜 이쁘죠? 투명 케이스라 내부가 훤히 다 보이는것도 괜찮은 느낌이네요. 예상보다 더 영롱하고 이뻐서 진짜 마음에 듭니다. 네온사인 변경 버튼은 하단의 두 개 버튼 중 오른쪽입니다. 딱 보시면 아이콘이 누가봐도 라이트 조절 버튼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OS에 따른 연결 방법
다음은 설명서에 있는 가이드를 기준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서두에서 언급했듯 모든 OS 환경에서는 테스트할 수 없었던 점 양해 바랍니다. 윈도우 PC 게임을 위해서 구매한 제품이다보니 다른건 뭐... 잘 연결 되겠죠! 플스와 엑박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연결을 시도해 볼 수는 있으니 혹시 궁금하시면 댓글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바로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블루투스 모드
OS
안드로이드
iOS
Nintendo Switch
지원 프로그램
ShootingPlus V3
게임APP
ShootingPlus V3
MFi
-
2초 이상 누를 것
HOME+B
HOME+Y
HOME+A
HOME+X
HOME+ZR
홈버튼 색상
빨강색
오랜지색
보라색
흰색
초록색
USB 리시버 (2.4GHz 무선) + USB 케이블 (유선) 모드
OS
PC (Windows)
PS3 / PS4 / PS5
Nintendo Switch
2.4GHz 무선
블루투스
유선
USB 케이블 (유선)
USB 유선 연결
2초 이상 누를 것
HOME+L
-
-
-
-
파란색
초록색
초록색
파란색
초록색
이렇게 연결하면 됩니다. 근데 설명서에는 PC 환경에서 USB 리시버를 통해 무선 연결을 하면 홈버튼 LED가 초록색으로 나온다고 하는데 실제로 연결해보니 초록색이 아니라 파란색입니다. 또한 X-Input과 Direct-Input을 모두 지원합니다. 위닝일레븐 2021을 통해서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뭐 설명서대로 안 나가면 어떻습니까? 연결만 잘 되면 되는것이죠.
닌텐도 스위치 연결도 궁금해서 결국 블루투스로 연결해 보았습니다. 매우 잘 됩니다.
마무리
참 마음에 듭니다. 이뻐서 모든게 용서가 됩니다. 누르는 감도도 억세지 않아서 좋아요. 아날로그 스틱의 탄성도 훌륭합니다. 이 제품에 대한 구매 링크를 아래에 투척해 두었으니 관심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