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대로, PC가 켜지지 않는 이유는 메인보드였어요!
삼성전자AS 의 화려했던 경력이 역시...그냥 얻어지는 것이 아니죠!
센터내 최고의 에이스 엔지니어! 으하하하~!
왠지 메인보드일것 같다고 생각했는데...혹시나가 역시나였단 말이죠...ㅠ_ㅠ
이놈의 기가막힌바이트!!!!
기존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GA-P75-D3
정확히 3년 2개월 만에 고장이 났다....아아.... (무상AS기간 3년....)
나는 정확히 메인보드일거라고 확신을 한 것이 결정적으로 하나가 있는데,
<메인보드의 고장증상>
1. 무한 재부팅이 된다.
(이럴때 파워를 의심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파워는 전원이 아예 안들어오거나, 어느정도 작동하다 꺼지고 다시 작동은 안합니다)
2. 바이오스로 들어가 지기는 하는데, 화면이 이상하다...???
(이것또한, 메모리를 의심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 메모리는 일단 초기동작시 비프음이 안들리면 우선 통과 입니다.
윈도우 상에서 블루스크린이나 잦은 다운이면 의심을 해 볼만 합니다)
또다시 기가바이트를 장만....왜냐하면,
3년전 시피유인 아이비브릿지 메인보드가...여기회사 말고는 나머지는 단종이거나 생산을 중단하였어요...망할...
중고를 사자니...찝찝하고...(특히 메인보드니까)
그래서 어쩔수 없이 새것으로 다시 장만...ㅠ_ㅠ
인터페이스는 많이 비슷합니다잉?
다만....확장형 USB 단자가 한개 부족하고, 대신 SATA 포트가 하나더 있다는 장점!
그리고 백패널의 USB단자가 6개나 있어서 넉넉!
어쩔수 없는 선택....ㅠ_ㅠ
메인보드 교체후, 디아블로3를 돌리는 모습!
역시...부팅이 잘 됩니다. 망할....그나마 다행인 것이, 메인보드가 고장이라 안심이었죠.
만약 CPU 였다면...;;; 어휴~! 돈 엄청 들어갈뻔 했지 뭔가요~!
아! 맞네~! 이 부분을 포스팅 해야겠구만요!?
피시가 갑자기 고장나는 이유를 삼성에서 AS 했을 때에도 많이 받던 질문 중 하나인데,
이유는....딱히 없습니다....그냥 기계니까, 보증기간이후로는 고장 날 수도 있는 겁니다.
보증기간 이란것이 그런겁니다.
예를 들자면, 메인보드 AS는 3년인데, 3년동안은 고장날 일이 없다! 만약 고장이 난다면, 그건 제품 하자일 수 있으니 무상으로 수리해 주겠다! 라는 뜻이거든요.
3년 이후의 고장은, 그때는 제품의 하자가 발생 할 수 있는 충분한 자격조건(?)을 갖게 되었으니, 이제 고장나면 니알아서 하슈! 라는 뜻입니다.
아무튼, PC는 잘 관리를 해도...-_-; 뽑기운이 드릅게 나쁘믄, 저처럼 기가막힌바이트 제품만 쏙쏙 골라 고장이 나는 법도 있으니
그때는...겸허히 운명을 받아들이고, 속상해 하지 마시고, 새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