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몇달전 일입니다. 디스코드가 유튜브 뮤직을 우회해서 들을 수 있다는 소문이 엄청 급성장했는지 유튜브측에서 이 우회 방법을 차단했습니다. 사실 알맞는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가 아닌 이상은 광고를 무조건 봐야하는데 디스코드로 음악을 링크해 들으면 광고가 나오지 않고 바로 음악만 쏙 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존에 꽤 유명했던 음악봇들이 이 방법이 막혀버렸습니다.
히드라봇, 프레드봇, 리듬봇, 그루비봇 안녕~
디스코드용 음악봇으로 꽤 유명한 것들이 있습니다. 방금 열거했던 봇들이 그것입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노래봇들은 이제 유튜브의 음악을 가지고 올 수 없게 되어버렸습니다. 또한 설령 되는 봇이 있어도 너무 심하게 음악이 끊기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국내봇인 전적이봇마저...
혹시 국내에서 개발된 봇이 없을까 싶었고 검색했더니 전적이가 가장 유명해 보였습니다. 가장 최근까지 사용했었던 음악봇이었죠. 이건 유튜브 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너~무 끊깁니다. 사용을 못 할 정도로 심각하게 끊겨요. 그래서 다른 노래봇을 찾다 제목에서 언급한 Vexera(벡세라)봇을 알게 됩니다.
원하는 서버를 선택 후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에는 리캡차 보안 프로그램이 동작할 수 있는데 시키는대로 잘 따라하면 보안은 풀릴 것입니다. 이후 자신의 서버에 Vexera 봇이 추가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벡세라봇이 추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아래의 명령어를 사용해 음악을 들으시면 됩니다.
Vexera 명령어
홈페이지에도 단축키 정보가 있지만 음악 기능에 대한 단축키만 본문에서 한번 더 정리했습니다. 벡세라봇은 +로 명령어를 시작한다는 점, play의 경우에는 p만 입력해도 작동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lay - 음악 재생 / URL 주소 입력 가능
+skip - 스킵
+lyrics - 가사보기 (가사가 없는 음악의 경우는 사용 불가)
+pause - 일시정지
+resume - 일시정지 해제
+join - 벡세라봇 음성채널에 참가시키기 (+play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참가됨)
+np - 현재 재생중인 음악 정보 출력
+queue - 지금까지 추가된 노래 목록 출력
+back - 이전 노래 재생
+clear - 노래 목록 모두 삭제
+delete - 현재 노래를 목록에서 삭제
+jump 번호 - 노래 목록 중 지정한 번호로 점프합니다.
+leave - 벡사봇이 채널에서 나감
+repeat - 음악 반복
+search - 음악 검색 (유튜브 검색가능 / 검색 결과 출력 후 원하는 제목을 번호로 지정 / 취소는 cancel 입력)
+seek - 트랙 내에서 위치 찾기
+shuffle - 음악 리스트가 여러개의 경우 랜덤 재생
이렇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벡세라봇보다 좋은 노래봇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긴 노래 재생도 가능하고 명령어도 어렵지 않으며 무엇보다도 끊기지 않아서 너무 좋습니다. 유튜브에서 재생목록을 만들어 추가해둔 노래들 재생도 가능합니다. 즉 음악 리스트를 얼마든지 만들어 로드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현존하는 음악봇 중 최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