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샤워기걸이를 결국 온라인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다이소에서 판매하고있는 흡착식 샤워기걸이를 사용중이었는데 집 샤워기 헤드가 필터가 들어가는 닥터피엘 제품이다보니 일반적인 샤워기 헤드보다는 살짝 더 무거운 모양입니다. 하지만 분명... 흡착식도 2kg까지 버틴다고 했는데 말이죠. 어느날 자꾸 흡착식 샤워기 걸이가 떨어지더군요. 다시 붙이면 얼마 못가 툭... 또 붙이면 툭하고 떨어질 것만 같은 그대!!! 짜증나서 이번에는 부착식으로 구매했습니다.

 

외관 살펴보기

분명 국내 온라인 구매를 했지만 제품은 중국어로 가득합니다. 한글이 없습니다. 가격이 정말 쌉니다. 개당 거의 600원 정도입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품질 퀄리티는 포기해야 할 수준입니다. 괜찮습니다. 무조건 떨어지지만 않으면 OK입니다. 그러면 샤워기 헤드걸이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니까요. 그나저나 이 제품... 중국어로 표시된게 심상치 않은데 혹시 이거 알리에도 판매가 되고 있는게 아닐까 싶었고 바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발견했습니다.

 

 

545.0₩ 31% OFF|홈 욕실 알루미늄 벽 마운트 샤워 분무기 헤드 홀더, 고정 브래킷|Shower Mounting Bracket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네. 그랬던 것입니다. 그래도 국내 판매업체는 양심이 있네요. 가격을 거의 올리지 않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이런 중국 생상품은 국내로 넘어오면 가격이 조금은 오르는데 말입니다. 아무튼 싸게 잘 사서 다행입니다.

 

제품의 외형 모습입니다. 알미늄이라 가볍긴 하지만 뭔가 마감처리가 매우 뒤떨어집니다. 날카롭게 절단된 부분도 많구요. 저렴한데는 다 이유가 있는것 아니겠습니까? 감안해야지요.

 

보아하니 여기가 윗부분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위와 아래의 지름이 살짝 다릅니다. 위쪽은 지름이 2.5cm니까 현재 사용중인 샤워기 헤드의 밑 부분 지름을 잘 측정하시어 맞게 구매해야 합니다. 닥터피엘은 장착 가능합니다.

 

뒷부분의 흰색 커버를 뜯으면 바로 부착 가능합니다. 설명에 의하면 드라이기같은 것으로 후끈하게 달군 후 부착하면 더 견고하게 고정될 수 있다는군요. 하지만 저는 귀찮으니 패스하겠습니다.

 

이렇게 홈이 파인 부분이 있는데 그냥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부착 후 사용해보기

먼저 부착하기 전에 벽면을 깨끗하게 닦습니다. 물기를 완전히 제거 후 잘 붙여줍니다. 이러면 50%는 시공이 끝나게 됩니다.

 

이제 너트를 풀고 본체를 연결시켜줍니다. 이후 다시 너트를 조여 단단히 고정하면 끝입니다.

 

임시로 거치가 된 모습입니다. 잘 거치되네요. 설명에 의하면 부착 후 최소 12시간 이후부터 사용을 해달라는 권고 사항이 있었습니다. 하라는건 반드시 이행해야 하므로 다음 날 오후부터 사용해 주기로 합니다. 각도조절이 되긴 하는데 왠지 마모가 되면 힘 없이 추욱 아래로 처질 것 같습니다.

 

두 개를 샀는데 나머지 하나는 저 아래쪽에 비스듬히 부착시켰습니다. 왜일까요?

 

이렇게 샤워기를 거치해서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외출 후 손 닦을 때의 용도죠. 수도꼭지가 아래쪽에 없어서 어쩔 수 없었습니다. 부디 이번 샤워기 헤드 걸이는 절대 떨어지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