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PDF 파일을 이미지로 내보내는 방법입니다. 사실 완전 쉬운데 제가 쉽다고 모든 분들이 다 아는건 아니니까요. 요즘 많이 드는 생각 중 하나가 내가 안다고 다른 사람들도 다 알고 있다는 망각을 하지 말자는 것입니다. 이것이 선입견이고 오해의 기본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오늘부터는 사사로운 것들이라도 싹 다 글로 작성해볼까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첫 걸음은 PDF to JPG 입니다. PDF 파일을 JPG 이미지로 내보내는 방법입니다.

 

TIP
 
 

본문에서 소개해드리는 어도비 DC는 유료 버전입니다. 무료 버전은 DC가 아니라 아크로벳 리더라고 합니다. 즉 DC에서만 이미지 내보내기가 가능하고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는 PDF 읽기 전용 프로그램이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Acrobat DC에서 내보내기

PDF 프로그램의 대표라하면 어도비사의 아크로벳일 겁니다. 아크로벳에서 이미지로 내보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 > 다음 대상으로 내보내기 > 이미지 > 원하는 이미지 확장자 선택

 

가장 흔한 이미지 확장자는 JPG입니다. 따라서 JPG를 추천합니다. 참고로 아크로벳 버전에 따라서 해당 경로는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버전은 최신 버전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듯 DC는 유료 버전입니다. 그러면 이미지로 만드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 아닙니다. 웹 컨버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웹 컨버터 플랫폼 활용하기

웹 컨버터를 서비스하고 있는 업체는 상당히 많습니다. 구글에서 PDF to JPG라고 검색해보시면 관련 플랫폼이 엄청 많이 나올겁니다. 저는 그 중에서 아래의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abcdpdf.com/ko/

 

ABCD PDF 온라인 변환 도구 - 100% 무료

ABCDPDF는 100% 무료 올인원 PDF 도구입니다. 유용한 PDF 변환기 툴킷과 온라인 오피스 제품군으로 생산성을 높여드립니다.

abcdpdf.com

ABCD PDF라고 하는 곳입니다. UI도 깔끔하고 한글을 지원해서 사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원하는건 JPG 변환이므로 여러 항목 중에서 PDF JPG로 변환을 눌러 파일을 업로드하시면 아크로벳 프로그램 없이도 쉽게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PDF 파일을 매우 쉽고 빠르게 JPG 이미지 파일로 변환해서 사용 중입니다. 혹시 모르셨다면 한번 필요할 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