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티스토리에는 정말 다양한 반응형 스킨들이 있습니다. 기본 스킨부터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 배포하는 무료 및 유료 스킨들까지 포함하면 개수가 엄청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친효스킨이 공식 스킨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굴뚝같지만... 아마 그럴 일은 없겠죠. 그래도 점점 친효스킨을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서 한편으로는 매우 뿌듯함과 보람됨을 느낍니다. 동시에 더 잘 만들고 관리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깁니다.

 

친효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스킨에 대한 설정 방법을 물어보시면 매우 정확하게 답변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든 스킨이니까 구조라던지 스타일이 어디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100%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타스킨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만든 스킨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일단 스킨 수정을 하려면 구조부터 대략 파악해야하고 해당 스타일은 어디서 어떤 CSS 코드로 인해 적용되는지도 파악해야 합니다. 즉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분명 파악하고나면 수정 방법도 알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카테고리는 여러분들께서 현재 사용중이신 스킨을 어떻게 수정해야 할지 모를 경우를 위해서 개설했습니다. 이름하여 「티스토리 스킨 상담소」입니다. 단 상담에 해당되는 스킨은 티스토리에서 공식 제공하는 기본 반응형 스킨입니다. 동시에 개인 개발자가 무료로 배포는 하였지만 지금은 개발을 중단한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서 Fastboot 스킨이 그것입니다. 현재도 한창 열심히 업데이트가 되고 배포하고 있는 개발자님의 스킨은 당연히 해당 스킨 개발자에게 문의를 넣는게 가장 정확할 것입니다.

 

본문 폰트 크기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디를 어떻게 건드려야 좋을지 잘 모를 때, 에드센스를 특정 구역에 배치하고 싶은데 HTML의 어떤 위치에 넣어야할지 모를 때 등등등 여러가지 개인적으로 원하는 부분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 어려움들을 도와드리는 콘텐츠입니다. 기존 친효상담소처럼 요청하신 내용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는 본 카테고리에 꾸준히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이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복잡한 과정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커버 기능이 없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중인데 여기에 커버 기능을 어떻게 넣는지에 대한 문의 같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HTML 및 CSS 부분을 아예 새로 세팅해야 하는 웹코딩에 들어가기에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립니다. 정 원하는 부분이라면 유료 교육을 통해서 해결해 드릴 수 있습니다. 무슨 뜻인지 이해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앞으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